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2주차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66기 86조 짐캐리]

23.09.10

안녕하세요 부린이 짐캐리입니다.

이번 2주차 강의는 1주차 강의의 심화과정 같았습니다.

절대 다른 생각을 할 수 없었고, 하지 않았습니다.

굉장히 집중해서 봤지만 이해 안되는 부분도 더러 있었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 확실한 건 1주차 강의 때보다 저에게 설레는 포인트가 더 많았습니다.

독서, 강의(복습) 목실감, 시금부 루틴을 내 생활패턴으로 만들고 선배님들이 걸으셨던 길을 따라가며 차근차근 투자하고 있을 미래의 저를 생각하며 굉장히 설렜습니다^^

"꾸준히 정신적으로 성공해라"라는 너바나님의 말씀을 마음에 새기고, 중요하지 않은 일을 하지 않으며 복리가 되는 일에만 시간을 쓰겠다!라고 조용해 혼자 다짐해 보았습니다.

비전보드를 항상 곁에 두고 나 자신을 바로 잡겠습니다.

사람이라는 동물은 시간이 지나면 점점 그때의 열정이 줄어들고 흐릿해지며 멀어지지만 그렇게 되지 않도록 나 자신을 바로 잡겠습니다!

"투자할 때 조급하게 하지 말고 길게 봐라" 라고 하신 말씀, "전 투자를 복기해야 다음 투자가 잘 된다"라고 하신 말씀 가슴 깊이 새기겠습니다.

그리고 너바나님께서 전의 투자를 생각해보며 어떤 점이 잘못되었는지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 생각해 보라고 하셨을 때 뼈맞는 기분이었습니다. 며칠전에 실제로 예전에 매수했던 오피스텔과 땅을 처분하러 다녀왔고 느낀점이 많았기 때문입니다.

정말 오피스텔과 땅은 물론 다른 부동산도 함부로 사면 안되는 것이다! 2017년 지금보다 어렸던 저에게 꼭! 말해주고 싶었습니다.

두 가지 다 호재에 혹해서, 좋은 입지에 혹해서 매수를 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 경험을 값진 경험이라 생각하고 실패를 밑거름으로 삼아서 너바나님과 여러 선배님들이 알려 주시는대로 혼자서 판단하고 실행하는 잘못 된 투자가 아닌 한단계 한단계 절차를 거처서 잃지 않는 투자! 저에게 꼭 필요한 투자를 해보고 싶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서 저에게 지난 날을 다시 되돌아보고 반성하며, 앞으로 저에게 일어날 일에 대한 설레이는 마음을 갖게 해주신 너바나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글을 마칩니다.


댓글


낌쟁님
23. 09. 18. 22:25

멋져요 캐리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