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번째 강의. 지방 공부가 덜되어있다는 인식하에 지투기를 등록했다
처음써보는 임장보고서! 지역 임장! 모든것이 처음이었지만 열정넘치는 조장님의 지시아래 지난 일요일 청주로 모였다. 나는 오후 늦게 가서 다들 끝날때 쯤에 합류하여 한시간 남짓 함께할 수 있었지만 그 시간동안 오가는 짧은 대화속에서도 많이 배웠다.
다들 가고 나는 1박을 하기로 마음을 먹고 내려온 터에 홀로 4시간가량 더 임장을 하였다.
혼자 국밥도 먹고,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사진찍으며 밤길을 걸으며 여행하는 느낌으로 첫 지방 임장을 진행했다.
머리를 누이자 마자 잠이들고 아침 느즈막히 깨어나(연휴 마지막날..) 산단지구를 잠시 차로 돌아본 뒤 흥덕구도 잠깐 돌아보고 나머지 임장루트로 임장진행하였다.
다음에는 부동산에도 들어가보고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1박 2일임장은 새로웠지만 여행같았고, 즐거웠지만 피곤했다.
많이 다니면 다닐수록 지역마다 다른 생활권을 몸으로 느낄 수 있었으며, 그 지역 사람들의 삶을 조금 들여다 본 기분이었다.
지역을 소중히 하되 제대로 파악할 것.
어디가 살고싶은 지역인지, 살아가는 지역인지 분석하고 지역에서 가고싶은 단지를 찾아내는것.
투자열매를 심기에 적합한 곳에 잘 심어야겠다.
댓글
오십장님 고생 많으셨습니다 :) 지역을 소중히하되 제대로 파악할 것! 깔끔한 정리 덕에 저도 한번 더 생각해보고 가요. 완강까지도 응원하겠습니다!!
”즐거웠지만 피곤했다“ ㅋㅋㅋ 오십장님 목소리가 마악 들려와요 ㅋㅋㅋ 음성지원 체고체고! 어떻게든 조원분들과 한번 만나시려고 시간내서 와주신 오십장님의 열정과 따뜻함💗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1주차 과제 완료 축하드려요오🍀
1박2일 너무 고생하셨고 흥덕구와 산업단지도 돌아보셨다니 꽉꽉 잘채워보셨네요~ 마지막까지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