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버는 독서 모임 hannahh] 결국해내는 사람들의원칙 - 독서 후기

1. 저자 및 도서 소개  : 앨런 피즈 지음

 

2. 내용 및 줄거리

인생의 모든 것은 내가 어떤 생각을 품는가에 달렸다

우리의 뇌에는 입력된 목표에 따라 우리를 원하는 곳으로 데려가는 생체 경로 탐색 시스템이 있다.

목표 설정, 시각화, 긍정의 확언, 끌어당김의 법칙 등의 연구와 체험을 통해 습득한 인생의 성공 비결이 담겨 있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목표 설정, 시각화, 긍정의 확언, 끌어당김의 법칙 : 책의 각 파트가 아주 주옥 같았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1. 평소 나는 ~ 한다. 나는 ~ 할 수 있다. 보다는 나는 ~하지 않는다. 의 어투를 사용 했었고, 이 책을 읽으면서 부정형 어휘가 나올 때, 긍정형 내용을 바꿔서 말하려 노력 하고 있다.
  2. 투자 공부 시간을 확보하기 위해 부업 절반을 포기하였다. 당장의 종잣돈이 축소되는 것에 대해 두려움이 있지만 노동=수익 구조를 벗어나기 위한 내 선택이, 끝까지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3. 투자 가능한 종자돈이 0원으로 남들과 다르게 앞으로 1년 간 투자를 할 수 없다는 현실에 화도 나고, 위축도 되고, 게을러지기도 하였지만, 이러한 감정에 사로잡힌 들 바뀌는 것이 없다는 걸 다시 한번 책을 통해 느꼈다. 바뀔 수 없는 것에 감정 소비 할 시간에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찾고 그걸 행동으로 옮기기로 했다.
  4. 시간이 부족하다는 핑계로 몰입하지 않고 시간을 흩뿌리고 있었다. 모든 상황을 전적으로 내 책임 하에 두기 위해 플란다스의 개처럼 무엇을 생각할지, 어떠한 선택을 할지 정리하여 수행한다.

(예) 깍두기 시간: 10분 이내 : 월부(구해줘월부, 독서모임 내용 등) 영상 보고 내용 정리하기


5. 책을 읽고 논의하고 싶은 점은?(페이지와 함께 작성해 주세요)

p. 102 내 상황을 100퍼센트 내 책임 아래 두는 것은 내 인생의 주도권을 전적으로 내가 가지는 것이다. 벌어지는 일들에 대해 무엇을 생각할지, 어떻게 반응할지, 어떤 선택을 할지에 대한 통제권은 전적으로 나에게 있다. 내 생각과 반응과 선택들이 나의 다음번 상황을 창조한다.

p. 217. 발끈하는 것은 내가 내 문제를 받아들일 여유와 능력이 없음을 만천하에 알리는 것과 같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남의 말에 일희일비하지 않기로 선택한 사람들이다. 그들은 남들의 생각일 뿐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라는 입장을 취한다. P.221. 바꿀 수 없는 일에는 분노하지 않기로 결심하자.

P. 238~239. 결과가 나빠 봐야 얼마나 나쁘겠어? 나의 두려움을 거리를 두고 볼 필요가 있다. 용기는 두려움을 정복하는 것이지 회피하는 것이 아니다. 두려움을 느끼면서도 하는 것이 용기다.



6. 연관 지어 읽어 볼 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멘탈의 연금술



댓글


user-avatar
레몬이user-level-chip
24. 02. 19. 16:18

한나님 직접 쓰신거죠?!!!! 우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