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돈 버는 독서 모임] 결국해내는 사람들의원칙 - 독서 후기

  • 24.02.20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결국해내는 사람들의 원칙

저자 및 출판사 : 앨런피즈, 바바라 피즈 / 반니

읽은 날짜 :  2024.02.13~2024.02.16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목표 목록    #긍정의 연필    #시각화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10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 앨런 피즈와 바바라 피즈는 관계학 분야에서 가장 성공한 작가다. 이들 부부의 책은 100여 개국에서 3,000만 부 이상 판매되었으며 TV시리즈, 연극, 영화로도 제작되어 1억 명이 넘는 사람들에게 소개되었다. 바바라 피즈는 소통과 동기부여, 리더십에 관한 저술과 강연, 교육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며 앨런 피즈는 보디랭귀지 분야의 전문가로 임지 컨설턴트, 의사소통과 성공법에 대한 강연과 집필활동을 해오고 있다.


차례

1장 망상활성계RAS의 비밀

2장 무엇을 원할지 결정하라

3장 목표를 명확하게 정의하라

4장 데드라인이 없는 계획은 계획이 아니다

5장 누가 뭐라고 하든 밀고 나가라

6장 내 인생의 최고 결정자

7장 시각화 기법

8장 확언의 힘

9장 버릇 바꾸기

10장 확률게임

11장 웃음이 만병통치약

12장 두려움과 걱정 극복

13장 포기 금지, 좌절 금지

14장 파산자에서 갑부로

15장 몸에게 지령은 내려라

16장 종합장


이 책은 우리가 인생에서 원하는 것을 얻는 방법을 다룬다. 아이디어에 우선순위를 매기고, 인생의 주도군을 잡고, 중도의 난관을 극복하고, 남들의 의견에 과우되지 않고, 남들이 요구하는 길이 아닌 내가 선택한 길을 궤도에서 이탈하지 않고 뚝심 있게 고수하는 사람이 되는 것이다.

이 책은 여러 실존 인물들이 위대함을 이루고 실패를 극복하는 과정에서 그 실효가 입증된 성공과 성취의 원칙을 두루 소개한다.

또한 성공하는 습관과 성공의 내면화에 대한 미스터리를 밝힌 최근의 뇌과학 연구도 다각도로 소개한다.

목표 설정, 시각화, 긍정의 확언, 끌어당김의 법칙 등 내가 연구와 체험을 통해 습득한 인생의 성공비결을 모두 이 책에 담았다.


2. 내용 및 줄거리

 : 마음이 무엇을 품고 무엇을 믿든 몸이 그것을 현실로 이룬다.

내가 무엇에 생각을 기울이고 마음을 쏟는지가 중요하다. 그것이 내 잠재의식으로 스며들고, 미래의 어느 시점에 현실로 발현한다.

내 인생의 주도권을 내가 잡겠다는 결심, 남들이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원하는 것을 하겠다는 결심이 필요하다.

목표 목록에 항목을 추가하면 관련 정보가 사방에서 보이기 시작한다.

목표를 글로 자세히 쓸 수 있다면 아무리 벅차 보이는 꿈이라도 이미 내 내면에 성공의 씨앗이 있는 셈이다.

무엇을 할지부터 결정하라. 어떻게 할지는 다음 일이다. 방법은 목표를 정하는 즉시 나타나기 시작한다.

데드라인은 생각을 행동으로 바꾸는 스위치다.

승자는 결코 실패하지 않는 사람이 아니다. 승자는 결코 그만두지 않는 사람이다.

누구의 탓도 하지 마라. 좋은 사람들은 행복을 주고, 나쁜 사람들은 경험을 준다.

최악의 사람들은 교훈을 주고 최고의 사람들은 추억을 준다.

승리하는 내 모습을 상상하자. 말을 골라서 하자. 스스로에게 주문을 걸자. 그대로 이루어진다.

열정이 있는 곳에 쓰는 시간을 늘리자.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돈이 나를 쫓아오게 해야 한다.

내가 원하는 결과만을 생각한다. 아주 간단하다.

용기는 두려움을 정복하는 것이지 회피하는 것이 아니다. 두려움을 느끼면서도 하는 것이 용기다.

'그때'가 오기전까지 포기하지 말자. 생각을 너무 일찍 접지 말자.

원하는 것이 확실하다면 도움을 청하라. 청하면 얻게 된다. 모르는 사람들까지 나를 돕게 된다.

명료한 목표는 눈앞의 벽을 넘어 멀리 최종 결과를 바라볼 동기를 부여한다.

현재의 실패가 아니라 최종 목표에 마음을 집중하면서 동기 부여의 끈을 놓지 않았다.

누군가는 반드시 성공한다. 내가 그중 1명이 되지 말란 법은 없다.


인생의 성공, 원하는 것을 얻는 것, 되고 싶은 사람이 되는 것. 그것은 재능의 문제라기보다 계획과 실행의 문제다. 성공으로 가는 길에서 가장 결정적인 단계는 '무엇을'을 결정하는 단계다. 나는 무엇을 원하는 사람인지, 내가 원하는 것은 무엇인지부터 알아야 한다. 목표를 정하면 방법이 사방에서 나타난다. 그 방법들을 반영해 행동계획을 세우고, 현실성 있는 데드라인을 잡자.


내 흥미를 끌거나 내 가슴을 뛰게 하는 것들을 무엇이든 종이에 써서 목록화하는 습관을 들이자. 평가하지 말자. 재단하지 말자. 그저 종이에 쓰자. 쓰는 행동은 내게 정말로 중요한 것들을 되새기고 거기에 주의를 집중하게 하고 내게 유리하게 작용하게 한다.


내가 할 수 있는 일, 내가 할 일을 대해 긍정적으로 언급하자. 말이 씨가 된다.

시각화 확언을 활용해 열정 수위를 유지하고, 시간을 투자해 성공에 유리한 습관을 기르자.

내가 나에게 말하는 대로 이루어진다. 긍정적 행동을 끊임없이 연습하자 그 행동이 '할 수 있다'습관으로 굳어질 때까지. 나는 내가 되기로 결심한 사람처럼 행동하고 생각하게 된다. 그리고 결국 확언의 내용이 내 현실이 된다.


성공한 사람들의 버릇을 의도적으로 배우자. 그것이 내가 원하는 성공으로 나를 이끈다.

한두 번에 포기하면 끝이지만 계속 시도하면 이 비율에 따라 결국 성공한다. 매일 활동일지를 쓰자. 일종의 모니터링이다. 오늘 한 일을 적고, 그 일을 몇 번이나 시도했는지, 그중 성공한 것은 몇 번이고 실패한 것은 몇 번인지, 어떻게 했을 때 성공하고 어떻게 했을 때 실패했는지 기록한다. 나의 성공비율이 드러난다.


항상 시작이 가장 어렵다. 그만두고 싶을 때는 내가 끈 목표 목록을 다시 읽고 원하는 결과만 생각한다.

일단 보이는 데까지 가자. 거기 도착하면 더 멀리까지 볼 수 있다.

삶의 어느 순간에서도 웃음과 기지를 잃지 말자. 인생 최고의 날은 내 인생은 내 것이라고 결심하는 날이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인생의 성공, 원하는 것을 얻는 것, 되고 싶은 사람이 되는 것. 그것은 재능의 문제라기보다 계획과 실행의 문제다.

무엇을 할지부터 결정하라. 어떻게 할지는 다음 일이다. 방법은 목표를 정하는 즉시 나타나기 시작한다.

계획과 실행을 하다보면 성공을 할 수 있다는 점이 너무 유익했다.

어떻게 할지를 먼저 생각했던 나에겐 목표를 정하면 방법이 보인다는 것이 너무 명쾌했다.

앞으로 난 일단 뭘할지부터 결정하고 실행하면서 성공에 가까워지는 내가 된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목표를 글로 자세히 쓸 수 있다면 아무리 벅차 보이는 꿈이라도 이미 내 내면에 성공의 씨앗이 있는 셈이다.

그저 종이에 쓰자. 쓰는 행동은 내게 정말로 중요한 것들을 되새기고 거기에 주의를 집중하게 하고 내게 유리하게 작용하게 한다.

손으로 쓰는 행위 자체가 정말 큰 영향을 준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알게되었다. 나의 꿈 100번 쓰기를 타이핑으로 해본 적 있는데 꾸준히 하지 못했던 아쉬움이 떠올랐다. 그 아쉬움은 접어버리고 책에서 말하는 것 처럼 지금당장 손으로 써야겠다.


5. 책을 읽고 논의하고 싶은 점은?

: P163

좋은 습관이 몸에 배면 일이 닥칠 때마다 의식적으로 선택하고 결정하는 수고를 덜 수 있다. 특정 행동이 반복되면 우리 뇌가 그 행동을 만드는 전기적 신호를 기억해서 신호가 통하는 길(신경회로)이 열린다. 자동 '습관회로'가 생기는 것이다. 습관회로가 생기면 옳은 답을 찾기 위해 시간과 에너지를 낭비하는 일이 적어진다.


최근 몸에 배인 나의 좋은 습관으로 문제를 해결한 적이 있나요?



6. 연관 지어 읽어 볼 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시크릿

저자 및 출판사 : 론다 번 / 살림Biz




댓글


주주마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