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안녕하세요. 이제 막 투자 공부를 시작한 따블제이입니다.
처음으로 읽게 된 책의 심플한 표지와 제목부터 쏘옥 마음에 들어서 읽기 전부터 빨리 읽고 싶었습니다. 솔직히 책을 읽을 때에는 밑줄도 그어보고 고개도 끄덕이면서 보았는데 후기를 작성하려고 보니 생각이 전혀 나지 않아 책을 대충 읽었나 싶기도 합니다만, 확실한 것은 책을 읽기 전과 후의 생각이 달라졌다는 것입니다.
독후감을 써본지 너무 오래라 어떠한 것을 기록한다는게 익숙하지 않던 저에게 원씽을 읽고 난 후 저에게 가장 필요하다고 느낀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책을 읽기 전에는 막연한 목표를 생각했다면 이제는 크고 구체적인 목표 설정을 시각화 시킴으로써 한 가지에 집중하는 것이 필요하며 내 삶에 적용해서 습관화 시켜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장 먼저 들었던 생각은 오전 시간에는 독서 시간을 확보해서 습관화 해보고자 합니다.
또한 시간 관리를 잘 하지 못 해서 ‘나는 시간이 없어.’라고 단정 지으며 살았는데 앞으로는 책에서 얘기한 것과 같이 목표를 설정하고 우선 순위를 세워서 중요한 일부터 집중하여 실천할 것입니다.
아직 1주차이긴 하지만 올해 목표가 50권 책 읽기인 저로써는 열반스쿨 중급반 강의 신청하길 잘 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독서 후 조모임을 통해 서로 의견을 나누었던 것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내가 생각하지 못 했던 부분에 대해서 다양한 의견을 들어보니 생각의 확장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이제 막 투자자의 길에 발을 들여놓은 상당히 능력이 부족한 부린이이지만, ‘원씽’ 독서 후기를 계기로 월부의 좋은 환경 안에서 점점 발전하는 내 모습을 기록하고 느리더라도 조급해하지 않으며 조용하고 묵묵히 투자자의 길을 걸어가 보고자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