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호야]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 독서후기


월급쟁이부자들 독서스터디 :: 후기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

저자 및 출판사 : 앨런피즈/바바라피즈, 출판사반니

읽은 날짜 : 2024.02.20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RAS #확률게임 #뇌과학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9

 

1. 저자 및 도서 소개

: 앨런피즈와 바바라피즈는 부부이자 관계학분야의 작가이며 소통, 동기부여, 리더십, 보디랭귀지, 이미지 컨설턴트, 의사소통, 성공법에 대한 강연, 저술을 해오고 있다.

저서로는 <말을 듣지 못하는 남자, 지도를 읽지 못하는 여자> <질문이 답이다> <당신은 이미 읽혔다>

 

 

2. 내용 및 줄거리 :

1장 망상활성계 RAS의 비밀

2장 무엇을 원할지 결정하라

3장 목표를 명확하게 정의하라

4장 데드라인이 없는 계획은 계획이 아니다

5장 누가 뭐라고 하든 밀고 나가라

6장 내 인생의 최고 결정자

7장 시각화 기법

8장 확언의 힘

9장 버릇 바꾸기

10장 확률게임

11장 웃음이 만병통치약

12장 두려움과 걱정 극복

13장 포기금지, 좌절금지

14장 파산자에서 갑부로

15장 몸에게 지령을 내려라

16장 종합장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원하는 것을 얻기위해, 성공하기 위해 가져야 하는 마음가짐을 다짐에 그치게 하지 않고, 뇌를 이용해서 실천하게끔 하는 과학적 근거가 제시된 점, 구체적 실천방법을 알게 된 것이 유용하다.

앞 부분은 이전에 다수의 자기계발서에서 읽어본 내용이라 크게 새롭지 않았다.

그러나 14,15장에서 저자가 실제로 자신의 삶에서 베스트셀러작가로 성공한 것, 성공 후 파산을 겪고 재기한 것, 고령의 나이에 임신과 출산을 해낸? 과정에서 실제로 앞의 내용이 적용된 것을 보고나니 새롭게 강렬한 내용으로 각인되었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P181 확률게임 - 목표가 무엇이든 거기에는 몇 번 시도에 몇 번 성공한다는 일련의 구성비, 이른바 평균 성공비율이 있다. 관건은 이 비율을 발견하는 것이다. 사람들은 목표를 향하다 쉽게 낙담한다. 이 평균의 법칙을 모르고 바로 다음에 일어날 일만 걱정하고 거기에 사기가 좌우되기 때문이다….평균 성공비율은 활동에 따라 사람에 따라 다르다. 나는 나의 비율을 알아내면 된다.

P182 나는 결코 보험 가입자를 찾아 다니는 데 집중하지 않았다. 내 최우선 과제는 매일 잠재 고객 10명에게 전화하는 것이었고, 거기에 집중했다. 간단 명료한 과제였다. 당장의 실적만 생각하면 금세 맥이 빠지고 일이 고달파진다. 목표도 중요하지만 과정도 즐거워야 한다. 확률게임을 하자….이 모든 성공 뒤에 성공비율의 발견과 활용이라는 확률게임이 있었다.

 

느낀점 -이 책을 읽고 완전히 새롭게 알게 된 것은 성공에 이르는데 확률을 찾아내고 그것을 활용한다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매일 활동일지를 적고 모니터링을 하고 몇 번이나 시도했는지, 성공한 것은 몇 번이고 실패한 것은 몇 번인지 어떻게 했응ㄹ 때 성공하고 어떻게 했을 때 실패했는지 기록해 통계를 낸다는 것이 매우 신선했고 BM할 부분이다.

 

P285 요약 RAS는 이처럼 강력한 도구다. 내가 가고 싶은 곳이 어디든 나를 그곳으로 인도한다.

우선 목표를 명확하기 정의해 종이에 적는다.

중요도와 실행가능성을 고려해 목표들을 A,B,C 세 부류로 나누고 A칸으로 분류된 목표들에 데드라인을 정한다.

'어떻게'가 사방에서 보이기 시작하면 정보를 수집해 하나의 계획으로 구성하고, 계획을 세운 다음에는 남들의 말과 생각과 반응에 굴하지 않고

꿋꿋하게 밀고 나간다.

목표로 가는 여정에 도움이 되는 새로운 습관들을 익히고, 긍정적 확언과 시각화를 활용한다. 무슨 일이 닥치든 낙관과 유머를 놓지 않는다.

바바라와 나는 딱 이렇게 했다. 이 방법의 막강한 효과를 알기 때문이다.

당신에게도 똑같은 효력을 발휘한다. 당신이 결심만 한다면

 

느낀점- 구하라, 적어라, 알려라

RAS를 작동시켜서 무엇을?이라는 목표가 확실해지면 그것을 나에게도 주변에도 끊임없이 알렸다는 것이 책의 성공사례인 것 같다.

어떤 일을 할 때, 목표를 세울 때 나는 항상 조용히, 비밀리에 추진한다. 혹시 망할 수도 있으니까 망신을 당하지 않으려고, 또는 알렸다가 흐지부지하게 되는 초라한 나를 들키지 않으려고...그러나 적고, 알리고 구해야 한다. 마음속으로 세운 목표를 세상과 공유하는 것이 BM할 부분이다.

 

 

5. 연관 지어 읽어 볼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그렇다고 생각하면 진짜로 그렇게 된다




💡 챌린지 요정이 전하는 습관 명언!


"실패하는 것은 우리가 더 많이 배울 수 있는 기회일 뿐이다." 

- 헨리 포드


댓글


육하원칙user-level-chip
24. 02. 20. 14:16

확률게임! 성공비율만 생각하고 그만큼만 실행하면 성공에 가까우니, 어찌보면 큰 목표를 부담없이 한발자국 내딛는 것과 같은 말이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이달믜 독서 한발자국, 우리함께 내딛었네요 홧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