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3단지 비교
■청주시는 종사자수는 35만명으로 등급으로는 S등급에 해당되고 또한 500인이상 기업도 43곳으로 양질의 일자리가 많은 곳이다
■청주시는 4개의 구가 있는데 그중에서 500인이상 기업과 종사자수 절반은 흥덕구에 속해 있는 것으로 보아 흥덕구가 양질의 일자리가 많은 지역인 것으로 보이고 그에 반해 상당구는 양질의 일자리가 부족해 보인다.
■청주시는 주요 중소도시에서 고소득 일자리인 금융 보험.전문 과학기술 업종 비중이 높은 곳중 하나인 곳으로 양질의 일자리가 많은 도시이다.
■TOP3단지 반경 1KM 환경을 확인해 보았다 지웰시티의 경우 마트.백화점.스타벅스.영화관등 젊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상권이 잘 형성되어 있다.하지만 같은 흥덕구인 우방아이유쉘은 마트나.스벅등 상권이 부족해 보인다.
■상당구 방서지구 중흥S클래스 역시 반경 1KM안에 대형마트.병원등이 없으며 스타벅스가 하나 있는 것으로 보인다.
■청주시는 상권.직장등이 흥덕구에 많이 밀집되어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중에 복대동은 가장 선호되는 상권이지 않을까 생각한다.
■청주시 최대 일자리인 청주일반산단까지 출근 시간을 체크해보았다.
중소도시이기 때문에 대부분 30분이내로 출.퇴근이 가능한 것으로 확인되지만 현재 시간이 차가 밀리지 않는 시간임을 감안하면 출퇴근시에는 2배가량 더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그럼 상당구 중흥 같은 경우 중소도시에서 40분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흥덕구에 직장을 둔 사람은 상당구 보다는 흥덕구를 더 선호하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지웰시티2차와 우방같은 경우 직주근접으로 교통 부분에서는 너무 좋다
◆최종 단지 선택
->top3단지 모두 현재 종자돈으로 매수가 가능하기 때문에 편의시설과 상권이 우수하고 직주근접이 가능한 지웰시티2차를 선택할 거 같다.
->순위 : 지웰시티2차>우방아이유쉘2단지>중흥s클래스
우방과 중흥은 주변 환경이나 단지 상품성에는 별다른 차이점을 찾지 못했고 단지 가치는 비슷하다고 생각이든다 하지만 우방을 2순위로 선택한 것은 청주에서 가장 우수한 상권인 복대동 상권 접근성이 더 우수하고 교통 부분에서 더 높은 가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2순위로 선정!!
■확실히 직장.환경이 우수한 지웰시티 2차가 상승 흐름도 먼저오고 전고점 또한 2억가량 차이가 난다.
역시 중소도시는 연식+환경(상권.택지.균질성)이 우수한 곳이 상승폭이 큰 것으로 보인다.하지만 현재 지웰시티2차는 반등폭이 크다 주상복합이라는 단지 특성상 동.호별 가격 차이가 크기 때문에 6억을 형성한다면 입지가 가장 우수하지만 하락률이 크지 않아 반등폭이 적은 우방아이유쉘이 더 좋은 선택지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하지만 현재 복대동이 연식도 좋고 백화점.마트등 편의시설 우수하여 높은 가격을 형성하고 있지만 이제 10년차로 접어들어,건물의 가치는 점점 떨어질 것으로 보이고 다음 상승장에서도 가장 큰 상승을 보일지 궁금하다..청주에도 입지라는게 형성될 것인가?...
댓글
이제는 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