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지기17기 2번생에 6심한번부려보조 하이도모입니다.
이번에 게리롱님 강의는 처음들었습니다!
예전에 비해 새로운 선생님들을 통해서 강의를 듣게되니 다욱 다양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어서 재수강이지만 매우 유익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번 C지역은 제가 예전에 놀러가보았던 지역이었는데요. 관광도시로만 알았던 지역에 대해 새로운 관점을 알게되었습니다
C지역은 서비스업이 대부분을 차지하는 산업군입니다 제조업은 위성도시에서 맡고있는데요 혁신도시,법조타운에 자리한 공기업이 잘 형성되어있었습니다. 인구수도 위성지역까지 합쳐서 보면 도에서 몰려오는 지역이었습니다. 학군도 도권역에서 보자면 상위수준이었습니다. 학원가수도 1위를 차지하구요. 그리고 도권역에서 백화점유일도시! 소비의 도시만큼은 아니더라도 ㅎㅎ 백화점 매출액 순위가 매우 높지는 않았습니다 중심부 외곽으로는 신규 택지들이 잘 자리잡고 있었고 이 택지의 인구수나 세대당인구수도 2.5명 이상의 가족단위를 구성하고 있었습니다. 앞으로 공급을 보자면 25년 26년에 부족한 수준이었어서 리스크대비에 좋은 지역이었습니다. 현재 매매가는 하락에서 보합하는 수준이고 전세가는 올라가서 매전차가 줄어있는 상황입니다.
이 지역의 특징상 생활권내의 신축이 인정받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아무래도 30분내 이동이 가능한 지역으로 신규택지가 우선순위이겠지만 하위생활권내의 신축도 가격 방어선이 높았습니다. 이지역으로 보자면 1. 생활권신축 2.생활권준식축 하위신축 3.하위준식축 으로 보면될것같습니다. 4-5억대 80프로 이상 / 3-4억대 80-90프로 / 3억미만 90프로 이상의 기준으로 판단해볼수있습니다.
저가치는 전세가가 우상향하는지에 대해 판단할수있습니다.
20평대는 1등 생활권 준신축이거나 최신축을 선택하더라도 수익을 얻을수있다는점을 알려주셨습니다. 그래도 1순위는 30평대라는점.
지방의 구축은 정말 싸거나 투자금이 정말 적거나 공급물량추이가 2년이상 적거나 입지가 좋은 구축도 수익을 얻을수 있다는 점 알려주셨습니다.
강의가 끝나고 나니 매우 매력적인 도시로 느껴졌습니다 당장이라도 기차표를 끊고 싶은 마음이 들었네요ㅎ 꾸준한 수익률이 매력적으로 느껴지신다면 C지역이 현재 매전차가 적어서 투자할수있을것 같습니다.
3가지 선으로 나눠주신 지역생활권이 매우 기억에 남습니다. 아직 임장전이지만 귀에 쏙쏙 들어오는 강의 감사합니다.
댓글
하이도모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