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2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중급 35기 76조 Ges]

24.02.24

열반스쿨 중급반 2강 다 듣고 바로 후기 작성해 봅니다.


먼저 이전에 열반스쿨 기초반과 실전준비반을 듣고 이번에 열반스쿨 중급반을 듣는데 뭔가 약간 비슷한 듯 다른 듯 한 부분들이 있는 것 같았습니다. 전체적인 흐름은 같은데 풀어가는 방식이나 방랑미쉘님 강의에서도 그렇지만 A급지, B급지 등으로 나누는 것들?? (워낙에는 1,2,3,4,5급지로 강의를 들었어서 ㅎㅎㅎ)이 새롭게 느껴졌어요~


이번 유진아빠님 강의는 처음부터 와! 싶었습니다. 현빈과 차은우라뇨 ㅎㅎㅎㅎ 많이 듣지는 않았지만 현재까지 월부 강의 들으면서 처음 들어보는 비유여서 강의 듣는 당일 피곤했는데도 눈이 확 뜨였습니다. 이후에도 기존 강의에서 듣던 설명과 포인트는 같지만 접근하는 방식이나 시선이 새로워서 너무 흥미로웠습니다. 월부에서 추구하는 가치와 기준이 있기 때문에 자칫 잘못하면 똑같은 강의의 반복일 수 있는데, 강의해주시는 튜터님, 멘토님이 바뀔 때마다 새로운 시선과 관점을 주시는 것 같아서 특히나 이번 강의는 너무 흥미롭게 잘 들었던 것 같습니다. 앞마당 만드는 방법부터 투자하는 부분까지 한 번에 쭉 훑어 주시는 것도 유진아빠님의 시선으로 투자를 볼 수 있는 기회였음과 동시에 제가 이전에 배웠던 부분과 합쳐서 이런 저런 생각을 하며 복습해 볼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강의도 너무 좋았지만 사실 마지막에 독서와 마음가짐에 대해서 설명해주시는 것도 너무 좋았습니다. 강의를 다 듣기 전에 2주차 필수독서인 본깨적을 다 읽고 들어서 더 그랬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사실 해당 책을 읽으면서 본깨적을 하는 기술적인 부분보다는 '아는 것'과 '실행'을 동일시 하지 말라는 부분이 제일 인상적이었는데 이번에 강의하시면서 그 부분과 관련된 이야기를 해주셔서 더 크게 와 닿았던 것 같아요. 단순히 계획적이기만 한 사람이 되지 말고 실행에 옮기는 사람이 되라는 말씀에서 한 번 더 이번에 깨달았던 것 그리고 적용해보고자 했던 것 리마인드해 볼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믿음에 관한 부분도 너무 좋았습니다. 아직 투자를 시작해 보지는 않았지만 투자를 진행하면서 등차수열처럼 결과가 보이지 않고 등비수열처럼 결과가 날 때 그 간극에서 좌절할 수 있는데 그것을 버틸 수 있게 해주는 힘이 믿음이 아닐까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지금 열중반에서 추천해주시는 독서를 하면서 부자의 생각과 마인드, 습관을 만들며 결국은 믿음을 갖고 한 발짝씩 나아가는 과정에 있다고 생각해 봅니다. 이전 강의에서 한 달에 한 개의 임보를 작성하는 내용을 들어서 지금 계속 독서를 하고 후기를 쓰는 것에 대해서 한 번씩 생각을 다시 해 볼 때가 있는데 지금 이 시간도 다 의미가 있는 것 같다는 생각도 해보게 되었습니다.


이번 열중 강의를 듣는 동안은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지 말고 열중에서 배워야 하는 것과 해야 하는 것들, 그리고 이전 강의에서 꼭 임장/임보가 아니더라고 튜터/멘토님께서 이거 해보라고 했던 부분들을 해보면서 기초를 탄탄하게 쌓아나가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강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Ges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