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주차 조모임 후기

3주차 조모임,,,


조원분들은 주말동안 나머지 단임을 마무리하시고, 매물임장 다녀온 후기에 대해서 많이들 공유해주셨습니다!

저는 금요일날 시간이 마침 남아서 조장님이랑 고덕선비님이랑 같이 신정동 일부랑 야음동 주변으로 단임을 다녀왔어요. 힘들게 시간을 내서 다녀온 임장이라서 그런지 임장 다니는 내내 너무 신낫습니다(생일날 다녀왔어서 더 기억에 남을거 같아요)


<스스로 칭찬하기>

임산부의 몸으로 포기하지 않고 지투방 강의수강,숙제제출하기? 물론 임장은 신체적으로 힘든 부분이 있어서 이 부분까지 못하는게 아쉽지만 현재 제 상황에서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부분에서 제 스스로에게 칭찬을 해주고 싶습니다.



<질문1) 가족과 함께 살고 싶을 만큼 기억에 남았던 단지>

금요일날 단임을 다녔지만 기억에 크게 남을 정도로 가족들이랑 정말 살고 싶다는 단지는 없었던거 같습니다.

그래도 그나마 본것중에 고르자면 완전 신축이었던 번영로하늘채센트럴파크아파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

하지만 주변에 신축이 들어서고 있고 어수선한 분위기이어서 정말 살고싶은 단지였다고 생각이 들지는 않네요 ^^

추후 이 부분 임장을 더 다녀보면 생각이 바뀔거 같습니다.


<질문2) 아파트 주변 환경(공원, 상점, 교통 등)에 대한 만족도가 실제 아파트 가격에 영향을 줄까요?>

지방에서는 주변 환경이 아파트 가격에 영향을 준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교통보다는 상점,백화점,편의시설,공원등 사람들이 정말 살기좋은 환경요소이면 집값에 영향을 준다고 생각합니다. 교통은 크게 의미가 없는게 지방에서 대부분 사람들이 자차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왠만한 곳은 30분안으로 이동이 가능해서 교통 호재 부분이 크게 집값을 영향을 주는거 같지는 않습니다 (부산 같이 교통체증이 있는 곳 제외)


<질문3) 직장, 투자 병행하며 집중하는 노하우, 어떻게 집중하는 환경 만들 수 있을까>

계획을 세우면 최대한 이루려고 한다.

사실 약속을 잡지 않고 셀프고립하는게 제일 베스트지만, 또 친구들과 너무 단절해버리면 인간관계에서도 문제가 생길수 있어서 친구들과의 약속은 최소화해서 잡을려고 하고 있다. (사실 이 부분이 너무 어려움/주변에 방해요소들이 너무 많아서 스트레스 받습니다 ㅠㅠ)


<주말일정>

이번주 주말에도 손품을 팔아야할거 같습니다. 저는 3월에 별도로 혼자서 임장을 다녀볼려고 합니다.

친구들이랑 약속을 안잡을려고 해도 쉽지가 않네요... 3월에는 진짜 아무도 안만날생각..


댓글


쥬나뱅뱅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