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3강 강의후기 입니다.
과제제출 임박하여 쓰는터라ㅠㅠ 시간 관계상 짧고 간단하게 작성해보겠습니다.
이번 강의 역시 매우 유익하고 많은것을 배울수 있었던 강의였습니다. 지난 지기반 강의때 처음 C,D지역에 대해 배울때 재미는 있었지만, 심리적으로 너무 멀게 느껴지고 제가 과연 거기까지 가서 투자를 할지 반신반의 하는 상태에서 강의를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망구님이 강의초반에 해당지역을 저처럼 바라봤던 케이스에 대해 얘기해서셔 깜놀했네요 ㅎㅎ 나 같이 생각한 분들이 많았구나 싶기도 하구요)
그런데 이번에 다시 들을때는, 제가 일단 현재 임장지가 대구까지 내려와버려서인지 대구보다 좀더 가까운 C지역은 이미 제 마음에 받아들여졌고 ㅎㅎ D지역도 이제는 진짜로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 만큼 생생하고 더 흥미있게 와닿았던것 같습니다.
일단 두 지역의 특징이 공급이 넘쳐서 현재 리스크가 좀 있지만 그렇기 때문에 이 지역을 무조건 피할것이 아니라, 그만큼 싸졌으므로 오히려 기대수익이 큰 투자처로 접근할수 있다는 새로운 관점을 가질수 있다는 점이 상당히 의미있게 느껴졌고, 현재 임장지인 대구 역시 공급이 넘쳐서 리스크가 있는 지역이기 때문에 비슷한 맥락에서 적용해볼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물론 대구는 투자금이 너무 많이 들어서 지금 투자가 가능하지는 않지만요 ㅎㅎ)
공급이 많아서 저평가 되어있는 지역의 향후 물량해소에 따른 시장분위기와 가격변화를 눈여겨보면서 앞마당을 만들어놓으면 정말 좋은 공부가 될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긴시간 많은 지식을 아낌없이 나누어주신 망구99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댓글
공급이 많은 지역도 앞마당을 만들어 시세트레킹하며 투자의 기회를 잡을 수 있다!!! 중소도시까지 다 앞마당 만들때까지 화이팅이예요 별님불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