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분석

[내마중 4기 1분1초 실력쌓아 서울등기7조 _부초차] 3주차 과제

  • 24.02.28


----단지 주변을 '여기 산다면 어떨까?'를 생각하며 직접 걸어보아요.


마포리버웰; 공덕역은 오피스 및 회식 상권이 많아 번잡한 느낌이 강했다. 10차선에 육박하는 도로에 사거리까지 있어 도로교통도 정체가 심하고, 네 개의 호선 환승이 가능한 공덕역은 수많은 사람들로 인해 복잡한 느낌이 강했다.


하지만 마포리버웰 쪽으로 오면 주거지역의 한적하고 사람사는 느낌이 나기 시작한다. 심지어 언덕이 많은 공덕역 주변에서 평지에+완만한 경사가 일부 있는 정도?

마포리버웰 주변에 5개 정도의 단지가 모여있어 4000세대 정도를 형성하고 있으며, 엄마들이 가장 좋아하는 염리초등학교가 도보로 5분도 걸리지 않아 초등학교 저학년도 혼자 학교에 보낼 수 있을 만한 거리와 환경이었다.

단지에는 마트, 빵집, 카페 위주로 있고, 마포역과도 가까워 역 이용도 편했다. 유모차 끌기도 좋은 환경!!!

심지어 고층은 한강뷰 조망도 가능하다. 한강 및 여의도가 보이는 거리로 근접하며, 차를 타고 강변북로를 이용하기도, 여의도로 넘어가기도 좋다. 버스를 타면 여의도를 바로 갈 수 있기 떄문에 9호선을 이용한 강남접근성도 나쁘지 않은 편이다.


직장과의 출퇴근에서도 좋은 교통+초-중-고 아이를 키우기에 너무 좋은 환경과 학원가+15년식의 신축

--> 서울에서 선호도가 굉장히 높을 수밖에 없는 아파트라는 생각이 들었다.




현재 전세 물건도 2개밖에 없고, 이것도 대형평수만 있고 84는 없는 상황

84전세가 최근 11억에 거래가 된 것을 보면, 이 아파트에 살고자 하는 사람들이 11억이나 주고 살러올 만큼의 거주수요선호가 굉장히 높다고 할 수 있다


59가격도 후덜덜 하다.. 매우 비쌈//


댓글


부초차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