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열반스쿨 기초반 2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66기 늘빛]

23.09.11

[가장 좋았던 목실감, 시간가계부]

목실감과 시간가계부를 시행하면서 제 스스로를 돌아보고 시간을 만들어 내게 되었습니다.

1주차 강의때 너바나님께서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한다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하루의 목표를 세우고, 그 실적을 평가하면서 목표를 이뤄 해냈다는 실적을 이루기 위해서

피곤하지만 그 목표를 수행하려고 하고, 시간을 어떻게든 만들어 내려고합니다.

아직 시작단계라 바로 100점을 주기는 어렵지만, 습관이 만들어지고 행동이 변화되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목표를 이루려고하니 주변 환경이나 제 행동이 거기에 맞춰가는 것같습니다.

작은 변화를 몸소 체험하고 있어 감사합니다.


[뭣 모르고 살뻔한 갭투자, 다시 한 번생각하자]

거주지 근처에 생각지도 못한 아파트의 갭을 우연히 봤는데, 현재 예산으로 투자가 가능한 금액이었습니다.

아직 자가 소유도 없는데, 그냥 무작정 부동산에 연락에 네이버에서 본 정보의 집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컨디션도 좋았고 가격도 작년, 재작년과 비교하여 저렴하였고 더군다나 전세도 잘 나가다고 하고,

부동산에서는 바로 생각하고 결정을 하라고 했습니다.

최근 몇년간 집에 스트레스가 있어서 하마터면 바로 가계약을 할 뻔했습니다.

"한 번더 생각을 하고 올게요.."

그러고 나서 이번주 월부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너무 좋았고 많이 배웠습니다.

과제를 하면서 제가 관심가는 그 단지를 조목조목 따져보고, 다른 곳과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너무 귀한 강의가 저의 큰 실수?!를 예방할 수 있었고, 아니면 강의와 과제를 통해 관심 갔던 그 집이 정말 좋은 곳인지 분석을 해보는 귀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인드를 변화시켜주고, 그 것을 통해 삶에 그리고 바른 투자 가치에 접목시킬 수 있도록 해주는 월부강의

늘 감사합니다!


댓글


늘빛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