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2주차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65기 89조 바나프레소]

  • 23.09.12

저한테 가장 큰 충격을 주었던 너바나님의 말씀은 두 가지가 있었습니다.


  1. 첫 번째는, 저는 예전부터 부자들은 대체 어디서 돈을 그렇게 많이 끌어오는 것일지 궁금했었습니다. 왜냐하면 국내에서 유통되는 돈은 한정되어있고, 몇백억, 몇천억씩 돈이 움직이기 때문인데 그 많은 돈이 대체 어디서 나오는걸까, 돈을 번다는 건 누군가가 그만큼 돈을 가지고있고 지불한다는 의미인데 어떻게 버는것일까가 가장 궁금했었습니다. 하지만 너바나님께서 해외자본의 유입이 있을 때 자본주의란 쏟아지는 돈을 누가 자신의 바구니에 더 많이 넣는지에 따라 부자 여부가 나뉘어진다고 하셨고, 그제서야 그 돈은 언제든지 자신이 준비만 되어있고, 바구니를 만들어두었다면 얻을 수 있는 돈임을 깨달았습니다. 그만큼 앞으로 돈이 쏟아지는 기회가 찾아올 때, 자신만의 바구니를 만들어두기를, 그 돈을 제 부로 축적할 수 있게 준비를 해두어야한다는 점을 절실히 깨달았습니다.
  2. 두 번째는, 본인이 매수한 물건 혹은 부동산은 절대 단기간 내에 수익률이 급상승할 것으로 기대하지말고 꾸준히 지켜보라는 점이었습니다. 만약 제가 실제로 부동산을 매입하고 2~3년 정도만 지나도 생각했던 것 만큼 가격이 오르지 않았을 때 매도할 지에 대한 고민을 엄청 할 것 같습니다. 근데 이번 강의에서 딱 그 포인트를 아셔서인지 절대 단기간 내에 수익이 나기를 바라지말고 장기적으로 바라보고 그 구간을 참아내라는 것이었습니다(물론 저평가된 부동산을 매입했다는 전제 하에 얘기입니다). 만약 제가 이 강의를 듣지 않고 부동산 투자를 시작했다면 저는 분명 좋은 물건을 가졌음에도 3년 안에 매도함으로써 큰 이득을 얻지 못했을 것입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어떤 시각을 가지고 투자를 해야할 지 어느 정도 감이 생겼습니다.

큰 가르침을 주신 너바나님께 감사합니다.



댓글


어썸밍밍
23. 09. 12. 22:45

바나프레소님의 부의 축적을 위한 투자 그릇을 크게 키우시길 응원합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