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기초반 1강 강의 후기[저에게 희망을 준 강의]

  • 24.03.07

열반스쿨 1강을 듣고 뜬구름 같았던 부자되기 프로젝트에 구체적인 계획을 부여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첫번째, 이제까지 내가 세상의 룰(자본주의)을 몰랐다는 것을 인정해야한다는 내용이 충격이었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성실하고 열심히 살면 인생이 잘 풀리겠지'라고 생각하며 기존의 가치관(부동산은 투기다, 갭투자는 사기꾼들이 서민 울리려고 하는 짓이다)을 갖고 살았기 때문입니다. 시대의 가치관이 자본주의면 그 룰에 맞게 행동해야 승리자로 인생을 살 수 있음에도, 되도않은 기존의 것을 부여잡고 있어서 그것이 무의식에 깊게 박혀 있어 버리지 못하고 나는 왜 안되지, 어떻게 해야 부자로 살수 있지라는 생각을 하며 살았습니다.


두번째, 부자들의 사고방식을 알게 되었습니다.

아직 1강밖에 수강하지 못하여 세부적인 내용을 알지는 못합니다. 저는 대충하는 성격입니다. 큰 틀을 잡고 이정도만 하면 되겠다라는 생각으로 한달에 신용카드 대금은 얼마나 쓰는지, 저축은 대충 이정도 하고, 시간 지나면 어떻게 되어 있겠지라는 태도였습니다. 그러나 부자들은 투자에 있어서 계획을 세울 때, 실제 들어가는 돈을 계산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세부적인 것을 조정한다는 것입니다. 예시로 자동차를 구매하게 되면 자동차 값 이외에도, 수리비, 유류비, 세금, 보험, 주차비 등을 확실하게 계산하여 내가 과연 유지할 수 있는지를 확실하게 아는 것처럼 말입니다. 그렇게 부자들의 사고방식은 투자할 때, 확실하고 정확하고 나름의 노하우와 세부적인 계산을 통해 투자한다는 것을 안 것입니다.


세번째, 적용해보고 싶은점은 너바나님이 투자했던 방법을 이용하여 부자가 되는 것을 저에게 적용하는 것입니다.

강의를 통해 배운 이론을 실제로 투자로 이어지게끔 실행하여 투자자로서의 삶을 살아보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월부를위하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