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열기반 74기 65조]

  • 24.03.08

나에게 익숙한 독서부터 시작해보자라는 마음으로 열중반부터 시작해서 뭔가 실전의 느낌으로(?) 실전준비반, 서울투자기초반 등등을 듣다가.


뭔가 모르게 왜 나는 지금 이렇게 강의들을 듣고, 아파트들을 보고 있나. 앞으로 나아가고는 있지만. . .

확실한 내 상황. 그리고 목표를 정하지 못한 채 아파트들만 보고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혼자서? 비전보드 목표 잡아보려고 했는데 이게 참. 쉽지 않죠잉~~)


너바나님의 강의를 듣고 먼 길을 돌아서 열반스쿨 기초반으로 왔지만.

참 듣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너바나님께서 하시는 한마디 한마디가 어찌보면 너무 쉬운? 기초적인 말인 것 같지만 그 과정을 담담히 해내시고

부를 이루신 입장에서 저희에게 해주시는 말씀들이 아~~그렇지. 맞아. 맞아. 고개를 끄덕이게 되는 말씀들이었습니다.


이제 9개월차. 1년 안되는 월부생활에 접어들어서 왜 튜터님과 다른 오래되신 분들께서 열기반을 계속 재수강하시는지 이해가 되었습니다.


가장 그 본질인 비전보드와 목표. 그리고 그 모든 과정을 겪고 여러 케이스들을 접하신 너바나님의 말씀들이 큰 울림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번 주는 비전보드 저의 앞으로의 남은 인생들을 터무니없는 목표더라도 계획해보고 깊이 생각해보는 한 주를 보내야겠습니다.


좋은 강의 감사드립니다! 꾸준히 더 나은 모습을 위해서 계속 수업 듣고 투자하시는 게 쉬운 일은 아니실텐데 성장해나가시는 모습 존경합니다!


댓글


JJJ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