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양지바른 곳에서 새싹이 무럭무럭 자라듯 투자자로 잘 성장하고 싶은 써니하임입니다.
너무 울림이 큰 강의였고, 제 자신을 돌아보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동안 열심히 하루하루 최선을 다해 살아왔습니다. 그래서인지 특별히 실패한 인생 같지는 않지만, 뭔가 노력을 해도 미래는 불투명하고 현실은 나이가 들수록 예기치 못한 변수들로 힘들어졌습니다. 이대로 살면 안되겠는데, 어떻게 사는 것이 맞는 것인지 물음표를 가슴에 담고 살았는데, 이번 강의로 제가 왜 그런 마음이 들었는지 알게 됐습니다.
제가 바라는 삶은 B이면서, 저는 A의 삶의 패턴으로 사니, 직감적으로 이건 아닌데….. 라는 생각을 했던 것 같습니다. B의 삶은 경제적 자유를 얻어 돈에 대한 선택권이 자신에게 있는 정말 매력적인 곳인데, 세상에 공짜가 어디 있겠습니까? 어마어마한 시간의 투자, 행동, 운, 이 세가지가 조화를 이루어야 가능할 것입니다. 제가 월부를 안지 얼마 안되지만, 강의를 수강할 때는 40대 말에 사다리를 탈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는 생각으로 도전했고 해내고 싶습니다. 시작은 거창한 꿈으로 했지만, 과정은 사소한 습관부터 삶의 우선순위를 바꿔야 가능 하기에, 2월부터 독서하는 습관을 만들었습니다. 책과는 거리가 먼 삶이였는데, 습관을 만드는 방법을 바꾸니, 책에서 주는 울림과 저도 뭔가 바뀔 수 있다는 희망이 생겼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저는 어떤 삶을 꿈꾸는지 정리하게 되었고 그 삶을 살기 위해서는 얼마만큼의 필요하고 그 돈을 모으기 위해서는 10년, 5년, 1년, 오늘 할 일이 정해지니 뭔가 명쾌하고 이제 하기만 하면 된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우선 작성한 비전보드를 출력하여, 일어나면 제일 잘 보이는 곳에 붙여 놓겠습니다. 그리고 아침마다 긍정의 확언으로 할 수 있음을 암시하고 아침 독서를 시작할 계획입니다. 우선 체력보강으로 처음부터 스쿼트 100개는 무리라서 50개씩 하며, 조금씩 늘려보겠습니다. 하루에 적어도 4시간 이상은 투자활동으로 할애를 하여, 제 삶의 우선순위는 투자에 관한 것들로 채우겠습니다. 또한 종잣돈을 마련하기 위해 외벌이로 저축이 힘들지만, 최대한 불필요한 지출품목을 정리하여 연간 2000만원 이상 저축을 하겠습니다.
제가 이런 생각을 할 수 있게 도움을 주신 너바나님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댓글
써니하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