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지기 12기 70번 넘어져도 다시일어나서 임보 마무리하조 양깽이집사) 1주차 강의 후기

  • 23.08.07

지난 번 자실반으로 청주를 갔다 오고 서울 경기랑 아무래도 선호도 기준이 굉장히 다른 것 같아서 어버버 했었다.

그리고 청주를 다녀 오고서도 청주랑 비교할 다른 앞마당이 없어서 비교가 잘 안되고 있었다.

9월 행사 준비로 바쁘기도 하고 이번달에 가족행사만 두번이라 들을까 말까 진짜 고민하다가 질러버린 지투기였는데 듣길 진짜 잘했다.

지난 번 했던 임장때 선호도 순위가 잘 안 받아들여지고 이해하기 어려워서 내가 뭔가 잘못 보고 돌아다니나..

고생해서 임장은 하는데 (물론 정답이란건 없지만) 고생고생한 임장 끝에 택도 없는 답안지만 들고 나오는 것 같아서 공부 진짜 하기 싫었었다!


하지만 이번 강의 때 얻은 진짜 통쾌한 교훈은....

"받아들여라"

그 동네 사람들은 어떤 가치를 더 높이 사는지, 그게 연식인지 균질성인지,

균질성을 선호하는 동네라도 "부자동네"라는 인식이 있다면 또 순서가 뒤집어질 수 있다는 것

하긴 내가 뭐 된다고 왜 이런 저런 지역을 더 좋아하시냐 할 수 있을까, 그 지역 사람들이 오랜 시간 동안 그렇게 느끼고 받아들여 왔다고 하는데!


그래서 앞으로 임장에는 '내 생각엔 이런데 여기 선호도는 왜 이래??'가 아니라 '아 그런가보다!!!' 하는 마음을 갖고 그 지역을 받아들이기로 했다.


그리고 맨 마지막 부분에 나눠주신 제주바다님 경험담이 감동적이었다.

이거 말고 다른 방법이 있나?? 다른 방법이 없다면 그냥 해야지, 나 제주바다야!!!!! 하셨던 부분에서 나도 양깽이집사야!!!했다 (실제로 나 양깽이집사야!!!!라고 필기도 함)

다만 내 상황 (맞벌이에 신혼부부에 무주택자)에서는 내가 가진 선택지를 좀 더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는 생각도 들었다.

이번 주말에 주우이님 특강도 다 들어야지...

올해 안에 할 수 있는 강의, 특강, 공부를 전체적으로 해보고 내년부터는 소액투자 / 실거주 염두에 둔 수도권 내집마련 / 청약 도전 이 셋 중 우선순위를 정해서 촵촵 진행 해나갈것이다.

나 양깽이집사야!!!!!!!!!!





댓글


양깽이집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