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열기 73기 3조 하몽에포트와인]

  • 24.03.10


안녕하세요. 하몽에포트와인입니다.


저는 1월 월부에 들어와 내마기-열중에 이어 열기를 듣게 되었습니다.

열중 전에 열기를 들었으면 더 좋았겠지만 그래도 지금이라도 열기를 들을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내마기와 열중은 아무래도 처음 듣는 강의다 보니 잘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도 있었고,

학교 졸업 후 오랜만에 학습이란 걸 다시 하다보니 내것으로 만들기보다 강의를 귀로 듣고 말았던 것 같습니다.

너바나님의 강의를 내꺼화 해야한다는 말씀 듣고 반성했습니다.

강의에서 얻고 내꺼화 한 부분을 정리해서 노트북, 휴대폰 바탕화면에 넣고 보이는 곳곳에 붙여야겠습니다.


회사에서 월급을 받으며 부의 추월차선은 아니지만 서행으로 가고 있다고 믿으며 살고 있었는데,

가면 안되는 인도에 있었다는 사실을 알고 어찌나 놀랐는지, 머리를 쿵 한대 얻어맞은 기분이었습니다.


10년이상 일을 했지만 10억을 벌지 못했으면서 왜 막연히 앞으로는 돈을 벌겠지, 노후는 어떻게 되겠지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던 것일까요?

비전보드를 만들며 정말 아무런 계획도 없으면서 미래는 좋을거라는 망상을 하고 있었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생각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고, 습관이 바뀌게끔 시간과 노력을 하겠습니다.

이렇게 노력하고 버티면 인생이 바뀌고 운명이 바뀌게 되겠죠?


20억정도 순 자산이 생기면 돈 때문에 불안하고 걱정되지 않고, 치사하고 더러운 결정을 하지 않다고 된다. 부자도 별거 없다는 건 부자가 아닌 사람이 하는 말, 부자는 훨씬 좋습니다. 라는 너바나님의 말씀에 정말 부자가 되고 싶어졌습니다.


바쁜일은 3개월 뒤, 6개월 뒤, 1년 뒤에도 있기에 바로 지금 행동하겠습니다.


사람의 뇌는 과거 3년동안 경험한 게 앞으로도 영원할거라 생각한다고 하셨죠?

과거 3년은 어쩔수 없겠지만, 앞으로 3년동안 독강임투로 뇌를 경험하게하고 앞으로도 영원할 것처럼 독강임투 하겠습니다.


좋은 강의 해주신 너바나님 감사합니다.



댓글


하몽에포트와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