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루틴, 목실감
비전 보드 작성을 하려고 예전 자료를 찾아보니 딱 2년 전 이맘때에 열반스쿨을 재수강 했었더랬다..
투자 공부 1년차쯤...가장 에너지와 의지가 왕성 할 무렵이었던 것 같다.
내 인생을 바꾸기 위해 투자 공부에 올인 해 보자 생각하고, 회사도 그만두고 열심히 공부했었던 것 같다..
강의 듣고 배운 데로(? 조금은 내 맘데로 ㅎㅎ) 투자도 하고, 뿌듯해 함도 잠시, 시장 상황이 변하고 역전세를 걱정해야 하는 상황으로 바뀌었다.
처음 겪어 보는 상황에 역전세로 비용이 얼마나 필요할지도 가늠하기 어렵고, 취득세 12%라는 벽을 넘기도 어려워, 다시 종자돈이나 모으자는 생각으로 재취업에 나섰다.
새로운 회사, 새로운 업무 환경, 밀려 드는 업무로 정신없이 일에 치이며, 루틴은 안드로메다로 날아갔다.
중간 중간,,,다시 투자 공부 해야 하는데, 다시 투자 해야 하는데 라는 생각은 들어 강의 수강도 한번씩 했지만
웬지 지치고 예전의 열정을 찾을 수 없었다.
마무리 짓지 못한 임보가 쌓이며, 무엇이 문제 인지 곰곰히 생각해 보았다.
목실감을 뛰엄 뛰엄 하다 말다 하며, 지켜지지 않은 루틴이 문제라는 생각이 들었다.
너바나님이 강의에서 강조 하시는 목실감, 투자생활을 한지 15년이 되어 감에도 여전히 작성하고 계신다는
목실감이 중요했다는 생각이 이제사 들었다.
업무가 바뿌고, 피곤 한 날은 목실감을 건너 뛰고, 뛰엄 뛰엄하다보니, 생각하는 데로 사는게 아닌, 사는 데로 생각하고 있었다.
2024년 다시 목실감을 빼먹지 않고 작성하고, 아주 쉬운 이불게기, 쥬스 마시기 등의 미션을 성공하며, 조금씩
자신감과 의지를 되찾게 되었다.
부자습관 따라 하기
'부자가 되려면 부자들과 나의 차이점을 최대한 공통점으로 바꾸어야 한다'
월부에서 선배들이 가던 길로 가서 이미 성공을 하신 분들이 많은데, 그 분들이 했던 것들을 최대한 따라하면
성공할 수 있다고 입이 닿도록 얘기하시는데, 왜 따라 하지 않는지......왜 혼자 할수 있다고 생각하고 시간을 허비 하고 있었을까? 하는 생각이 다시금 들게 하는 리마인드 강의 였다.
[BM]
-기본으로 돌아가 목실감, 루틴 빼먹지 않기
-투자 공부할 시간 빼 놓기
댓글
우지니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