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74기 83조 강변살자]

  • 24.03.10

강의를 듣고 생각해본 것이 있다면 저는 매번 막연하게 말로만 몇십억 부자가 되야지, 50살에는 은퇴해서 일하지 않고 남은 노후를 즐겨야지 하고만 살았던 것 같습니다. 대략적으로만 생각하고 말하고 있었지 구체적인 계산과 계획을 해보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1강을 들으면서 머리를 한 대 얻어맞은 기분이었고, 부자 이전에 은퇴 즉,노후준비가 선행되어야 하고 그 것을 이루려면 구체적으로 내가 생각하는 은퇴자금을 계산 해보는 것에서부터 출발해야 한다는 당연하면서도 기본적인 것을 해보면서 수치적으로 구체적이고 가시적인 목표를 설정하게 될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통해서 내가 앞으로 하고자 하는 모든 목표들을 작든 크든 무엇이 됐든간에 이렇게 수치화하고 구체화시켜 설정한 다음 실행을 위한 플랜을 짜고 적용시키면서 살아가야겠다라고 느꼈던 시간이 됐습니다. 무엇이든지 막연하게 두루뭉술 생각만 한다면 사람은 절대로 실행하지 않고 미루고 사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또 너바나님께서 강의를 하시면서 말씀하시는 확신에 찬 말들이 너무 멋있었고 설렜습니다. 예를 들면 강의 내용에 자신이 충분히 있다고 말씀하시는 모습이 잘 따라간다면 충분히 나도 원하던 바를 이룰 수 있겠구나 하는 설렘을 느꼈습니다. 나머지는 이제 듣고 배워서 내가 우직하게 실행하는 것만이 답이라는 것을 알고있습니다. 동기부여가 정말 많이 됐고 앞으로의 남은 강의 내용들이 너무 기다려집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최근에 부족하지만 차근차근히 성장해나가는 제 모습을 자주 꿈 꿔보는 시간들을 많이 가지게 된 것 같아서 행복합니다. 최선을 다해서 살 생각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배듀공
24. 03. 11. 13:45

강변살자님! 후기를 읽고 저또한 의지가 불타오르네요! 저야말로 막연하게 부자가 되어서 하루빨리 은퇴해야지 생각만하고 행동으로 옮긴 경험이 많이 없던것 같아요ㅠㅠ 24년 열기반으로 시작했으니 올해 마무리 지을땐 더욱 발전한 저희가 될수있도록 함께 힘내보아요!

주시부
24. 03. 11. 14:39

저는 호수변 사는 걸로 만족할 것 같은데 아내는 꿈이 더 커서 강변에서 살자네요.. 저도 강변살자님과 함께 가야할 것 같습니다 ㅎㅎ 함께 열공해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