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서울투자기초반 12기 정하이] 1주차 강의 후기

24.03.11

지금 바로 투자할 수 있는 돈이 적어 지방 투자를 생각하고 있지만, 최종적으로 서울에 투자하는 것이 목표이기에 먼저 열린 서투기를 미리 듣고 서울과 지방에 대한 차이를 알아보자는 마음이 컸습니다.

하지만 자음과 모음님의 열정적인 강의에 열심히 모아서 서울에서 할 수 있다는 희망이 생겼습니다. 강의에서 말씀하신 것처럼 누군가는 이렇게 하면 되겠구나 라고 알게되고 누군가는 너무 어려운거 아니에요 할 수 있다고 하셨는데, 저는 일단은 이렇게 볼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것을 생각했고, 시야가 아직 너무 좁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25개구를 외우는 법까지 준비해주셔서 예시를 보면서도 눈에 쏙쏙 들어왔습니다.

월부 투자에 따른 명확한 기준을 가지고 같은 투자금 대비 가장 나은 입지를 찾는 비교 평가하는 방법을 실제 사례를 통해 정리해주셔서 막막했던 비교 평가를 적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주차강의를 주말에 완강하여 자음과모음님이 주신 계획표대로 1주차 주말에 임장을 가지 못해 임장 횟수를 채우지 못하면 어떡하지 걱정했는데, 마지막에 횟수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한번을 제대로 가는 것도 괜찮다고 해주셔서 한번 못 간 것을 매꿀 수 있을만큼 다음 주말 집중해서 가보려고 합니다.


[강의를 듣고 노력하고자 하는 이유]

첫째, 너나위님을 통해 월부를 알았습니다. 너나위님 영상을 접한 건 3년 전이었던 것 같은데, 올해가 되어서야 강의를 듣고 있습니다. 열기반부터 들어오면서 제가 느낀 건 행동하고 꾸준히 계속 버텨나가는 것의 중요함이었습니다. 행동을 더 빨리 할 수 있었음에도 강의를 이제서야 듣고 있는 것이 항상 생각이 나지만, 후회하지 않고 지금에 집중하면서 하나씩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후회를 앞으로는 하고 싶지 않아 버겁더라도 강의를 쫓아가려고 하고 있습니다.

둘째, 부모님의 은퇴 결정에 제가 이유이고 싶지 않아 노력합니다.

지금은 완전히 자녀 때문에 일하시진 않지만, 제가 완전한 경제적 독립을 하지 않아 일을 계속해야 한다는 생각을 하시는 것 같습니다. 부모님의 노후를 완전히 챙겨드리진 못하더라도 제 노후 준비를 해 나가는 모습을 보시면, 부모님에게 힘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의 경제적 독립과 자유를 위해 열심히 합니다.


댓글


정하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