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두번째 하는 열중반 독서모임!!
이번 독서모임은 선배님과 함께 하는 독서모임이어서 더욱 유익한 독서모임이었다.
사실 원씽은 지난 번 열기반을 들으면서 같은 조 열기 62기 45조 조원분께 추천을 받은 책이었다
(열기 62기 45조 여러분, 다 잘지내고 계시죠??)
그 때 조원분께서 "원씽은 제 인생책이예요" 라고 하셔서, 얼마나 대단한 책이길래 하는 궁금증이 들었고,
실제 나도 원씽을 읽으면서 그 동안 내가 살아온 방식에 대해 망치로 두들겨서 깨는 듯한 울림을 얻었다.
그래서 독서 모임을 통해 내가 느낀 것을 공유하고, 다른 조원들이 어떻게 책에 대해서 느꼈는지를 공유하는 시간이
매우 뜻깊었다.
무엇보다 책을 읽으면서 내가 느꼈던 궁금한 점들을 동료들과 선배들에게 물으면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던 것이 정말 좋았다.
그리고 내가 걷고 싶은 월부로써의 삶을 먼저 걸으신 '아빠잘자'선배님께서
지금 내 단계에서 해야할 것들 (목실감, 시간가계부, 독서 등)과 지금 이것이 중요한 이유에 대해서 설명해주신 것이 정말 좋았다.
[벤치마킹 포인트]
1. 초보단계에서 중요하게 지킬 것 : 목실감, 독서
2. 월부라는 환경에서 동료, 선배를 통해서 많이 배우자 3. 독서할때 목표를 페이지로 설정해서 읽자.
4. 세금관련 강의가 있으면 미리미리 챙겨보자.
5. 매임할 땐 미리 부동산에 매임 리스트를 받아서,봐야할 물건들을 정해놓자.
오늘 독서모임도 잘 이끌어주신 아빠잘자 선배님, 스스로부자 조장님, 그리고 함께 해주신 모든 조원분들께 감사합니다!
댓글
마자요, 저도 원씽 너무 좋았고, 선배님 말씀대로 해야겠다 느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