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쟁이 10억 자산가로 가는 인생의 전환점
월부멘토, 너바나, 주우이, 자음과모음
나는 20살 성인이 되고 서른이 넘는 나이가 되었을 때, 내 명의의 아파트가 있고 회사에서도 자리를 잡아 경제적, 정신적으로 여유가 있는 멋진 사람 일거라 생각했었다. 시간이 지나 서른초반쯤 20살때 가졌던 생각이 문뜩 떠올랐다. 어린 나이에 사회의 현실을 모르고 철부지마냥 생각했었구나 느끼는 반면 나를 돌아보게 되었다.
내 명의의 아파트는 당연히 없을 뿐더러 회사 일과 진급에만 집중되어 있고 이뤄 놓은 것도 없고 인생의 목표가 없는 나를 보았다. 그래서 나는 경제관념이 있고 자리를 어느정도 잡은 지인들은 만나면서 많은 질문을 하고 자극을 받게 되었다. 투자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던 나였기에 질문들조차도 단순한 질문으로 제대로 못 했었다.
그때 지인들은 보도셰퍼의 돈 이라는 책과 유튜브 채널을 추천해줬다. 보도셰퍼의 돈이라는 책을 읽고 부를 위해 주변환경, 내 생각을 바꾸고 노력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무엇보다 돈이 돈을 벌어오는 구조를 만들어야 한다는 것에 놀랐고 머리를 맞은 듯 하고 돈에 대해 무지한 나를 알았다.
그러나 한 순간에 바뀌는 건 쉽지 않았고 나조차도 크게 노력하지 않았던 것 같다. 유튜브를 통해 영상을 보고 부동산 투자를 하자는 막연한 목표 및 저축과 시드머니를 늘리기 위해 미국 ETF를 하는 정도였다.
그렇게 2~3년이 지나 서른 중반이 되고 목표가 구체적이지 못 했던 나는, 다시 진급과 일에만 집중하게 되었고 연차가 쌓일 수록 스트레스는 커지고 번아웃이 오면서 결국 12월부터 일을 쉬게되었다.
쉬면서 여유를 갖고 미래와 나에 대해 많은 생각을 했다. 연봉 몇 백 차이에 감정도 내 모든 열정도 좌지우지하는 내 모습과 오래 일은 하고 싶지만 과연 언제까지 직장생활을 할 수 있을까 의문이 들었다.
이런 와중에 운동을 하면서 꾸준히 월급쟁이 부자들 유튜브 채널을 보게 되었고, 보도셰퍼의 돈에서 세미나를 들으라는 내용이 생각이 났다. 나는 망설일 것 없이 월부닷컴을 들어가고 강의에 대해 궁금한 점 문의 후 열반스쿨 기초반을 신청하게 되었다.
1주차 강의를 듣고 단순하게 부동산 투자를 하고 경제적 자유를 얻을 것이다라는 것은 쉽게 무너질 수 있는 목표라는 것을 알았다. 우리가 투자를 해야하는 현실적인 이유와 목표를 세우고, 내 목표를 위해 은퇴 할 나이계산과 필요한 금액 및 수익률 계산을 해보면서 내 목표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는 시간을 갖을 수 있었다. 목표를 직접 작성하다보니 작성된 목표를 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지고 의욕이 생기는 것 같다.
흔들리지 않을 투자 이유와 목표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었고 다시는 전처럼 흐지부지 되지 않을 것이다. 앞으로 꾸준히 강의를 듣고 내 것으로 습득하고 임장을 다니고 갈 길이 멀지만 내 목표를 위해 강단있게 해 나갈 것이다.
남은 강의도 열심히 화이팅 있게!!!
댓글
햇벼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