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월부를 등한시한지 어느덧 5개월이 지났다. 이렇게 그냥 보내면 안된다는 생각에 지방투자기초반을 수강하게 되었다.
제주바다님을 보는 순간 왜 내가 그동안 쉬었지? 지금 뭘한거야? 하는 후회감이 몰려왔다. 그렇지만 강의를 듣는 중간 제주바다님의 응원 메시지에 그래 지금 다시 뛰어보자는 용기를 불끈 가지게 되었다.
광역시 중 OO을 선택했는데, 제주바다님의 강의가 바로 OO시!! 와~~ 이거 기운이 좋은데라는 생각과 함께 강의에 몰입할 수 있었다.
OO는 가끔 출장을 가는 지역이어서 SRT를 타고 갈 때마다 여기는 어떨까?하는 생각만 하던 곳이었다. 그런데 OO시에 대해 하나하나 알려주시니 이렇게 감격스러울때가...
제주바다님은 '지'와 '행'을 통해 이번 지투기초반에서 투자자가 되는 방법에 대해 반드시 배워가라고 말씀하신다. 지방시장을 쫓아 다니지 말고 투자를 제대로 이해하는 전국구 투자자가 되라고 말씀하신다.
예전에는 지방은 왜 굳이 봐야해? 수도권만 제대로 봐도 돈을 벌 수 있는데 라는 생각을 했던게 사실이다. 그런데 강의를 듣는 내내 그래 이래서 지방을 보라고 하는구나. 지방을 볼 수 있으면 투자의 범위가 넓어지는구나, 꾸준히 투자를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할 수 있었다.
수도권과 지방의 사이클이 다르니 한시도 쉬지않고 꾸준히 투자를 할 수 있을꺼라는 기대감에 강의에 퐁당 빠질 수 있었다. 나도 지방에 투자해야지 ㅋㅋ
지방에 투자해도 수도권과 비슷한 정도의 수익을 올릴 수 있음을 확인하고 나서는 그래... 예전 같이 눈뜨고 기회가 지나가는 것을 놓치지 말자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광역시 투자로도 충분히 경제적 자유가 가능해!!
그런데 지방 투자시에는 'ㄱㄱ'이 중요하다는 말씀. 다른 것보다 더 중요하다는 'ㄱㄱ' 꼭 새겨 들어야 겠다. 사실 이게 뭐가 그리 중요해 라는 생각을 했던 게 사실이다. 그런데 강의를 들으면서 그래 'ㄱㄱ'을 꼭 챙겨야 겠는걸 이라고 생각을 바꾸는 나는 뭐 ㅋㅋㅋ
그리고 지방 투자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ㄱㅂㅅ' 이것은 그 지방에 대해 꾸준히 생각하고 기록하고 복귀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레 알 수 있는 것이리라. 'ㄱㅂㅅ'은 그 지역 사람들의 특색이므로 투자를 하기위해서는 반드시 'ㄱㅂㅅ'을 확인해야 한다는 말씀 꼭 새겨 들어야 겠다.
이 'ㄱㅂㅅ'을 알기 위해서는 반드시 알아야 하는것. 'ㅇㅈㅍㄱ' 역시 광역시도 수도권처럼 'ㅇㅈㅍㄱ'가 중요하고나 생각하게 된다. 투자의 기본중의 기본 'ㅇㅈ'에 대해 알지 못하면 투자를 할 수 없으리라.
그리고 'ㅅㅎㄷ' 이것은 그 지역 사람들이 좋아하는 그 무엇이라 이를 알기위해서는 모든 감각을 동원하여 공부를 해야겠다. 개인적인 취향이 있듯 그 지역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ㅅㅎㄷ' 이것 때문에 지방 투자가 매력이 있는게 아닐까 한다.
이 모든것을 아우르는 마지막 강의에서는 버티는 투자로 성공하라고 말씀하신다. 투자를 하는 동안 각자 어려움이 있겠지만 "이것도 지나가겠죠, 저 잘 이겨낼거예요"라는 말을 듣는데 남일 같이 들리지 않는다.
지금이 힘들다고 핑계대는 대신, 앞으로 돌진하면서...
저도 잘 이겨낼게요. 삶의 의미를 찾아가는 투자자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나 푸른 달이야!! 할 수 있다!
댓글
푸른 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