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사람들은 꼭 해야 하는 일을 잘 알아보는 혜안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잠시 시간을 내어 무엇이 중요한지 결단을 내리고는, 바로 그 일을 중심으로 하루 일과를 운영한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다른 이들이 나중에 하려고 하는 일을 먼저 하고, 다른 이들이 먼저 하려는 일은 뒤로, 때로는 무기한으로 미룬다. 이 둘의 차이는 의도가 아니라 방식의 옳고 그림이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언제나 뚜렷한 우선순위를 가지고 일한다.
*내 안의 거인을 깨우는 법
큰 것은 곧 위대함, 남다른 성과를 상징한다. 큰 삶을 추구하라. 그러면 당시닝 살 수 있는 것 중 가장 위대한 삶을 추구하게 될 것이다. 위대하게 살려면 크게 생각해야 한다. 또한 당신의 삶과 당신이 이룬 것들이 위대해질 수 있다는 가능성에 마음을 열어야 한다. 성취와 풍요는 올바른 일을 하고 거기에 어떤 제약도 두지 않을때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성과물이다.
*삶의 해답으로 가는 길
초점탐색 질문은 어떤 상황에서든 자신의 단 하나를 찾아내는데 도움을 준다. 그것은 삶 전반에 걸쳐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뚜렷이 보여주고 그것을 얻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더욱 자세히 알려준다. 생각해보면 꽤 단순한 과정이다. 큰 질문을 먼저 던지고, 그 다음으로 큰 해답을 찾는다. 이처럼 단순한 두 단계가 결과적으로 성공 습관을 가져다준다.
*단 하나를 위한 세가지 약속
1.전문가의 길을 향해 걸어라.
2.도전에서 목적의식으로 이동하라.
3.책임감을 갖고 살아라.
*적용해보고 싶은 점
원씽을 읽기 전에는 중요한 일보다는 해야할 일들 목록을 정해놓고
그 일들을 다 끝내려고 했었던 적이 대부분이었다.
원씽을 읽으면 공통적으로 이야기하는 것이 있다.
그것은 지금 당장 해야할 단 하나의 일을 정해야한다는 것이다.
성공을 하려면 모든 일이 다 중요하게 잘해야한다고 생각했던 나의 믿음을 완전히 뒤집어 놓았다.
우선 순위를 정해서 중요한 단 하나의 일을 해야 성공할 수 있다고 한다.
일과 삶의 균형이라는 건 헛된 믿음의 부상이고 균형을 추구하지 말아야 할 이유는 기적이 결코 중간 지점에서 일어나지 않기 때문이다라고 저자는 말한다.
원씽을 잃고 나의 삶에서 가장 첫번째 우선순위가 무엇인지 생각해보게 되었고 그것의 성공을 위해서는 생산적으로 시간을 써야겠다고 다짐해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