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생각한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산다" 라는 말에
'사람들은 늘 무슨 생각으로 살까 '라는 것을 궁금해 하며 이야기 거리에 화두로 놓고
우리의 잣대로 마구 생각하면서도 정작 난 바쁘게 일과 가정을 병행만 하고 지인들과의 잠깐의 쉼의 수다 조차에도 늘 사는 대로 사는 내 일상만 공유하며 살아온 과거가 섬광처럼 지나갔다.
예전에도 듣고 보았던 이 글귀가 잠깐의 공감으로만 스쳐 갔는데 이번 3번째 영상에서 시작 하신 이 글귀가
요즘 내가 막연하게 왜 불안해 하며 잠을 못 이룬 날이 많았는지 문득 깨닫게 되었다.
"아 ! 더 이상은 사는 대로 살면 안 되겠구나. 인생의 계획,시간의 계획을 제대로 세우고 늘 내가 바라보는 그 것이 무엇인지 생각하며 살아야 겠구나. 당장 아침마다 그것을 꼭 말로 하며 시작해야 겠구나 다짐 하게 해 주었다.
첫 번째의 생각한 대로는 비전 보드 만들기였다.
100번 글쓰기는 해봤지만 늘 거창함으로만 다가와 미뤄 왔던 비전보드를 만들어 보았다.
나의 미래 인생을 조금 더 생각해 보고 , 노후 자금과 은퇴 나이 계산기를 돌려 보며 숫자가 주는 명료함과 현실성에 화다닥 놀라기도 하고 , 아직은 세세함의 방향은 떨어지나 나름 경제 계획도 세우고 준비가 된 인생을 향해 나날의 실천 계획도 세우면서 처음엔 숙제 하듯이 시작 했던 내가 어느덧 진지 해지며 썼다 지웠다. 넣었다 뺐다를 하며 지키고 해나갈 수 있는 것들로 나름 채우며 수정이 필요할 나의 비전 보드로 마무리하며 이 과제는 첫 생각한 대로 인생 살기를 시작 해 보게 해 주었다.
이번 주는 추천한 여러가지 주문한 도서가 있지만 강의 복습-월부 후기 쓰기-비전보드- 조모임 ,과제발표-시간 가계부를 너바나님 말씀 하신대로 집중 해 보고자 한다.
가계부를 통해 좀 더 많은 종잣돈도 일으키고 강의 복습과 새벽 독서, 시간 관리 가계부를 통해 투자 공부 시간도 더 늘리고 주말 조원들과 만남으로 같은 꿈을 향해 나아가는 동료들에게 힘도 얻고 함께 나눔의 기쁨도 얻으려고 한다 .
이런 생각들이 하나 둘 더해지고 길이 쌓이며 살다 보면 너바나님이 말씀 하신 대로 되지 않을까 한다
"내가 준비가 되면 매년이 기회다!"
오늘도 난 편한 현실로 내 자신과 타협을 안 하고 투자 공부를 향해 나아가며 준비를 해 보며 생각하며 산 이 하루가 참 감사하며 매 해가 나에게 가져다 준 기회에 웃고 있는 나를 바라본다 .
내일 두 번째의 강의는 나에게 또 어떤 생각하는 대로의 삶을 살게 해 줄지 너무 기대된다.!
댓글
부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