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72기 97조 찬란한 햇살]

  • 24.03.13

이번 강의를 들으며 처음부터 숲과 나무 중 어떤 길로 안내해 주실지 맥락부터 이야기 해주셔서

큰 그림을 볼 수 있었습니다.


1. 부자들의 생각 (NOT A BUT B)

부자들의 현재 모습에 대해서만 보게 되었던 부분이 많았는데 그들의 일상이 어떻게 다른지 생각해 보게 되는 부분이었습니다 . 생각은 행동을 낳고 행동은 결과를 낳는것. ( 월부 카페를 통해 공략집을 내것으로 만들어야 겠다)


2 올바른 재테크 지식

기존에는 분산투자에 대해서 생각해 보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강의를 들으며 내가 잃지 않고 수익률을 낼 수 있는 20%의 주특기를 가져야 한다.는 부분에서 부동산에 더 집중하여 한분야를 날카롭게 만들어야 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3 인생이 바뀌는 과정

첫째. 생각이 바뀌어야 하는것(책, 강의, 멘토를 통해) 이부분을 위해 독서와 강의를 꾸준하게 이어가고, 인맥도 넓혀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둘째. 행동이 바뀌어야 한다. (새벽에 일어나고 있는 나를 칭찬한다. 이를 통해 실천방안을 행동으로 옮기는 작업을 하자) 셋째. 습관이 바뀌어야 한다. (하루 1시간이상 무조건 인풋~!)



4 불안한 노후가 아닌 확실한 미래가 되도록.

'준비된 자에게 노후는 설레이고, 기다려지는 시간이 될 것이다' 막연하게 노후에 대해서 생각하고 살아가니까 두려움만 앞서고, 현실에 안주하며 외면하고 있었던 노후. 하지만 그 시간은 누구에게나 다가오고 나에게도 곧 다가온다. 내가 언제 이세상을 떠날지는 아무도 모르지만 씨를 뿌려 놓지 않아서 기근이 들고, 흉년이 들기 전에 젊은 이 시간에 씨앗을 모으고, 씨앗을 심고, 가꿔나가는 과정이 10년 내에 꼭 이루어 져야 겠다는 강한 확신이 든다.

5 자본주의 부의 창출

토지와 자본. 나는 그동안 노동에만 머물러 있었구나가 깨달아지며 준비해서 토지로 넘어가야 겠다는 다짐이 들었다. 위기란 현재가 위기인줄 모르는것. 진짜 위기란 위기인걸 알면서도 아무 것도 하지 않는것. 나는 지금이 위기가 되지 않게 하는 '준비기간'이라는 생각이 든다. 잠잠하게 흘러가는 현재 일상에 안일하게 있지 않고 깨어서 준비해야 한다. 미래를 위해 인풋을 넣는 시간을 보내자.


6 자산의 축적방법

부자들은 자본주의를 굉장히 잘 활용한다. 자본소득이 많아져야 되는 것. 너바나님도 처음에는 자본소득이 없었지만 그게 점차 쌓이고 시간이 흐르며 지금의 순간이 된것처럼 나도 앞으로 3년.5년.10년을 바라보며 자본소득을 준비하고, 쌓아나가는것. ( 절약 절약!)


7 월급쟁이의 시스템 쌓기

1년에 1채씩 산다는 것에 대해서 생각해 본적이 없었다. 기존에는 3채만 있어도 많다는 그런 생각이 있었는데 1년에 1채씩 좋은 투자(싸게 사서 수익)를 해서 그 시스템이 나중에는 수레바퀴가 되는것. 마중물을 붓자. 그리고 마중물을 부어 나가면서 어떤 물을 부어야 하는지 더 공부하며 나가자.


적용: 올해 안에는 집 1채 꼭 투자해보기~!!



댓글


눈빛꿈
24. 03. 13. 10:45

햇살님 바쁜 와중에 수강하고 정리하느라 수고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