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신축 아파트와 금방 폴인럽 하지 마라"
헛~ 저에게 하신 말인줄 알았어요.
첫 신혼집 마련 당시를 복기해보면 한창 구축 아파트만 보다가 잘 정비된 신축 단지를 보고 순식간에 폴인럽 했더랬죠. 자모님 강의를 듣고 나니 얼마나 쭉정이 단지인지 알게 되어 속상하긴 하지만, 그만큼 다음엔 같은 실수를 하지 않을 것이라는 확신이 생겼습니다.
사실 저는 아파트 금사빠에요.
나는 아닌 줄 알았는데... 늘 조급함과 금사빠 성향으로 인해 후회되는 결정을 했습니다.
더군다나 마음을 싱숭생숭하게 하는 경제부동산 뉴스까지..마음이 갈팡질팡 흔들렸던 것 같습니다.
전세집 구할 때에도, 모의 투자 할 때에도 금사빠 성향이 사라지지 않더라구요.
" 확실한 기준과 원칙을 기반으로, 6개월 이상 보며 의사결정해라"
저에겐 삶의 원칙이 될 수 있는 기준(얼마나 많은 물고기가 있는지, 그리고 기간은 6개월 이상 고민!)을 제시해주신 자모님의 강의 덕에 한 걸음 더 성장할 수 있던 한 주였습니다.
특히 서울은 역세권(교통)이지~라고 막연하게 생각했던 저..그리고 교통이 좋으니까 다른 부분이 아쉬워도 다 커버할 수 있다고 생각했던 과거가 참 아쉬웠습니다.
이런 아쉬움이 느껴지는 건 그만큼 제가 성장했다는 뜻이기도 하니까, 한편으론 뿌듯하기도 합니다.
서울을 크게 그룹핑해서, 구별로 어떻게 외우면 되는지 가르쳐주신 자모님께 감사합니다. 특히 양천구ㅎㅎ 위치 절대 잊지 않을 것 같아요. 각 구를 쌓아올리는 강북권도 머리에 쏙쏙 들어왔습니다. 늘 헷갈렸던 성북구! 성동구! 앞으로 자신 있습니다 :)
일타 강사처럼 전체 지역 훑어주시고 암기법까지 알려주시니 서울 지역을 이렇게 재밌게 들을 수 있을까, 강의가 이렇게 재밌어도 되나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ㅎㅎ
정말 재밌어서 '나 공부하는 거 맞나?'하는 생각도 들었어요.
중간중간 곁들여주신 자모님의 경험담(+동료분들 경험담)도 좋았습니다.
가치성장투자의 정의에 대해서도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언젠간 가치성장투자(수도권 투자)를 해야지..싶었는데 막상 개념도 잘 모르고 애매모호한 꿈만 꾸고 있었던 것 같아요. 이 참에 제 목표를 명확히 해서 어떻게 가져갈 것인지 계획을 짜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이번 서투기 강의를 듣는 동안 용산구를 확실히 앞마당으로 만들겠습니다.
그리고 장기적인 목표는 2년 내 포트폴리오를 다시 짜고(쭉정이 단지 정리) 4급지 이상 아파트를 2채 이상 보유하기! 입니다.
특히 2급지 이상 단지 1개, 4급지 이상 단지 1개 이렇게 각각 2개씩은 확실하게 보유하고 싶습니다.
2년 내에 하려면 부지런히 서울 & 수도권 앞마당을 만들어야겠다 다짐했습니다 :)
이렇게 제 꿈과 목표를 확실하게 만들어주신 자모님께 다시 한 번 감사인사 올립니다~!
자모님 행복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