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완두콩즈 입니다 ^^
이번 강의..본격적인 부동산으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말씀해 주셨어요~
너바나님의 재수강이라면..내가 과연 말한대로 하고 있는가?? 한번 생각해 보라고 하셨는데..
내가 정말 기본들으 놓치고 있었구나..많이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기본을 지키는 것이 정말 중요하구나.
되새기면서 강의 느낀점과 배울점을 작성해 보겠습니다~
흔히 말하는 분산투자가 아니라 ‘한가지’에 집중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너바나님의 말씀...
김연아 선수나 손흥민 선수를 빚대어 그 사람들이 자기가 이루고자 하는 ‘단한가지(원씽)’에 집중 했기 때문에 성공할 수 있었다고 하셨어요.
‘부동산’이라는 투자에 전문가가 되기 위한, 초등학생인 제가.. 적어도 수능을 칠 수 있는 실력을 가질 수 있는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고 다시 마음을 다 잡았습니다!
사실 이번달 열기조장과 임장, 투자코칭 준비까지..무엇 하나 제대로 하는게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임장준비는 정말 안되고 있지요ㅠ)
그러다 보니 오히려 더 역효과로 시간을 흘려 보낸다는 생각과 행동..죄책감의 반복.
조장 튜터링에서 젊은우리튜터님도 말씀하셨지만 결국 이번달에 이루고 싶은 ‘원씽’이 무엇인지 조준해서 움직이라는 말씀과 함께!! 욕심을 버리고 내가 할수 있는 목표를 잡고 노력해야 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너바바님의 투자 단계.. 저는 지금 초보 단계로 하나의 씨앗도 뿌리지 못한 부린이입니다. 고수가 되고 싶어 한걸음씩 떼고 있죠.
‘잃지 않은 투자자‘라는 월부의 모토를 쫓으면서 당연하게 생각했지만
사실 내가 정말 ’잃지 않은 투자‘가 무엇인지 아는가? 다시 생각해보면 모르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렴풋이 잃지 않은 투자는 이런것들을 파악해야지(저환수원리) 하고 알고 있지만
진짜 저환수 원리를 아느냐? 하고 묻는다면 어렵습니다ㅠㅠ
임장을 가서 도대체 왜?? 여기를 좋아할까??를 찾는데도 한참을 헤매고 있죠.
결국 저는 행동을 아직 하지 못했기에 ’초보‘이고 실력 또한 너무나도 ’초보‘라는 현실을 깨닫고
’고수‘가 되는 긴 여정을 ’씨앗‘을 꼭 뿌려서 나아가야겠다고 생각 했습니다!
너바나님의 투자 원칙인 저환수원리. 투자를 해 나감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현재 제가 가장 어렵다고 느끼는 부분은
저평가 여부를 판단하는 실력과 수익률, 리스크 부분 인 것 같습니다.
월부에서 알려주신 기준을 가지고 저평가 여부와 수익률을 보면서 이게 과연 저평가가 맞을까? 확신이 들지 않는게 사실 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이것저것 다른것을 보기도 하는데요
저환수원리를 가슴속에 새겨야 겠다고 다시 다짐해 봅니다.
이번 강의에서 무엇보다 '기본'을 지키는 것!!! 아는것과 행동하는 것이 얼마나 다른가...
생각해 보게 되는 강의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완강챌린지
댓글
완콩님 후기 읽으면서 저도 자연스럽게 복기가 되었습니다..! ^^ 저환수원리에서 어렵다고 느끼시는 부분.. 공감됩니다 ㅎ 끝까지 응원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