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부동산 투자 개론에 대해 다룬 강의로,
가장 빠르게 부자되는법-가치 판별하는 법-부동산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투자 레시피-투자 전문가가 되는 과정을 설명하였다.
돈의속성에선 "빨리 부자가 되는 유일한 방법은 빨리 부자가 되지 않으려는 마음을 갖는 것이다"라는 어구가 있다. 여기서 요지는 돈을 버는 능력뿐만 아니라 모으는 능력, 유지하는 능력, 쓰는 능력까지 갖추어야 부자가 되고 유지할 수 있기에 모든 능력을 키워야 하므로 급해지지 마라는 것이다.
여기에서 가장 빠르게 부자되는 법을 설명하시는 너바나님도 한가지는 일맥상통하는 것 같았다. '지금 당장 부동산 투자하고 싶다!', '부자가 되고 싶다!'라는 일념으로 입문을 한 부린이가 오로지 투자물건 하나를 구입하고 나가려고 한다면 부자가 되지 못한다는 것이다.
거시적인 경제에서의 부동산 시장을 이해하고, 저평가를 알아야하며 수많은 비관들에도 대비할 정도로 튼튼한 마인드셋이 되어야 한다.
하락장이어도 자신이 분석한 가치를 믿고 버틸수 있어야 한다.
부자의 두 방향성을 나눠서 설명해주신 것도 재밌다. 어부와 농부.
어부는 트렌드를 읽고 기회를 계속해서 잡는 사람이다. 트렌드에 따라서 가장 인기있는 일을 하며 부를 축적한다.
농부는 한 분야를 지긋이 파는 것이다. 겨울이라는 힘든 시기에도 버티고 열매를 맺는다.(부를 축적)
투자는 이 농부와 같다. 투자는 시간이 필요하다. 밭을 갈아엎지 않고 차분히 기다릴 줄 알아야 한다.
또한 앞으로 부동산 가격이 오를것인지에 대한 자본주의에 대해 이해하고 설명해주시는 강의는 너무 유익했다.
통화량이 증가하고 물가가 상승할 수 밖에 없음에 따라 부동산 가격은 오를 수 밖게 없다는 해석을 해주시는 것은 저평가를 떠나서 너무 유익했다. 부동산 투자가 언제까지 유효할까라는 의구심에 오를 수 밖에 없다는 자본주의적 해석법을 제시해주었다.
자본주의 책을 읽고 좀더 확고히 이해해볼 계획이다.
이렇게 투자에 대해 이해하고 투자의 방향성을 이해해야 한다. 이 강의에서 입지의 중요성이니 투자의 원칙(저환수원리)라느니 모두 중요하다. 하지만 나에게 필요한 건 정확히 투자에 대해 이해하고 있느냐는 것이다. 내가 투자한 물건이 오를거라는 믿음, 꾸준함을 설명해준 건 너무나도 확신이 없던 나에게 필요한 강의었다.
댓글
부자베짱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