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2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72기 87조 경앤후파]

  • 24.03.19

정신없이 바빴던 한주


나에게 중요한 일이 무엇이었을까? 다시 한번 고민해 볼 수 밖에 없었던 1주일.

월부 2강도 열심히 할 수 있었을것 같았으나, 생각보다 현실의 일이 많았다. 회사업무, 개인적인 약속 등으로 흘려 들게 되어버린 2강...아직 1번의 기회가 남아있지만, 실제 머리속에는 2강의 내용이 와닿지 않은 상태로 일주일이 흘러갔다.


목실감과 시간계획표 그리고 저환수원리

나란 사람에게 감사함이란 글로 쓰기에 참 어려운 일이다. 지금은 다소 미약하지만 앞으로 좀 더 발전하고 다르게 살수 있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게 된 목실감. 목표와 실적을 어딘가에 체계적으로 수립하고 싶었고, 노션을 이용해서 작성하고 싶었다. 그러나 욕심이었을까? 아직도 포맷을 완성하지 못했다. 체력적인것도 노션사용에 대한 지식도 없었던터라 나 스스로에게 내일부터 해야지 하는 마음을 갖게 된 하루의 일정들이 있었다. 그러나 강의를 듣고 나니 양식이 중요한게 아니라 실제 작성이 중요하다는 걸 알게되었고, 이제라도 차근차근 준비하고 조원들과 나눠서 시작해야겠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눈이 떠질때 일어났던 그간의 상황들은 이제 뒤로하고 하루하루 10분씩이라도 스스로 눈뜨게 하고 싶었고, 나의 저녁일정을 내 스스로 수립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남들보다 뒤늦게 시간계획표 작성을 시작했지만 나는 나만의 루트로 시작해도 될것 같다.


저환수원리

저평가된 가치, 환금성, 수익성, 원금보전, 리스크관리의 앞글자로만 만든 너바나만의 단어.

얼마전까지만 하더라도, 현재 보유하고 있는 자금에 일부분의 대출을 사용하면 좀 더 좋은 입지의 부동산을 매수할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했다. 그러나 뒤늦게 듣게된 2강에서 리스크관리라는 핵심 키워드를 알게 되었고, 내가 하려고 했던 일이 리스크를 키우는 일이라는 것을 알게되었다. "아!! 누군가는 벌써 고민하고 공부해서 도전했던 일이었구나..나는 너무 조급했던것 같다." 역시 앞선 성공을 이룩한 선배의 노하우와 강의를 더 공부해야 겠다는 생각을 지울수 없는 강의였고, 다시 부동산 공부에 대한 의지를 살릴 수 있는 강의였지 않나 생각하게 되었다.

나름대로의 핑계를 대자면 너무 바쁜 일주일이었고, 집중해서 진행할 수 없었던 강의와 조별모임 등에 대한 반성을 하게된 일주일이었다.


혼자가면 빨리 가지만 함께가면 멀리간다.

열반스쿨 기초반에서 만난 조원들의 좋은 기운과 행동을 배워서 같이 멀리 가야겠다.


댓글


경앤후파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