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열반기초 73기 30조 생각대로1 2강 후기]
찐부자의 투자 노하우
1강때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매달 1시간 이상 부자와 대화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야한다고 이야기 해주셨었는데요..
직장의 교수님께서 200억 자산가가 이시긴 하지만 대화를 편하게 할 수 있는 만큼 편한 사이가 아닙니다. 회식때 얼굴 보고 잠깐 이야기 할 수 있는 그런 관계입니다.
하지만 저는 너바나님 강의를 들을 수 있어 참 운이 좋다 생각합니다.
물론 직접 대화한건 아니지만 (제가 월부를 알기전 원칙없이) ' 투자한 물건에 대해 철저히 복기해봐야한다'라는 말씀 등 제게 정말 뼈아픈 말이지만 도움되는 말씀 많이 들을 수 있었습니다. 부자는 친절하지 않다고 하셨죠? 너바나님은 왜 친절히 다 알려주시나요. 일분 일초 시간을 정말 아껴 쓰시고 계실텐데 이렇게 저에게 시간투자 해주시는 이유가 뭘까...깊이 생각해 봅니다.
사람은 꿈꾼대로 된다하셨습니다.
그리고 그 꿈을 지키기가 힘들다고도 하셨죠.
저에게 하신 말씀 같았습니다.
작년 월부에 와서 강의듣고 임장다니고 하면서 월부에서 떠난 40대가 가장 많다는 듣고 이해가 되지 않았고 '나는 다시 예전으로 돌아갈수 없어'라며 제가 완전히 환골탈퇴한 줄 착각했었습니다. 그런데 이런저런 반대에 부딪히자 꿈을 꾸면 안되는 거였나..내 꿈이 가족의 희생으로 이루어질수 밖에 없는거였나...그냥 많은 생각으로 꿈을 지켜내지 못했었습니다. 매일하던 미모도 독서도 하지 않았습니다. 유튭에 구해줘 월부 추천떠도 너나위님 목소리 들으면 헤어진 애인 만난양 눈물이 나서 보지도 못하겠더라고요.
그래도 꾸역꾸역 돌아왔습니다.
수요가 많고 입지독점성이 좋은 아파트
투자금이 적게 들거나 전세금 상승이 있을수 있는 지역의 아파트
저환수원리 잘 따져가며
잘 복기해서 잘 못된 투자는 매도시기 잡고
다시 투자금 만들어 새로 도전하겠습니다
일년이 지났지만 계속 강의 이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너바나님은 제 빛이세요.
건강하셔요
댓글
생각한대로1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