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2주차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73기 31조 와사비간장]

  • 24.03.19

이번 주차의 내용은 내가 항상 궁금해 하던 '그래서 어떻게 투자 해야 하지?' 해결되는 시작이었다.

하지만 야속하게도 가장 바쁜 한 주를 보내며 강의를 몰아 듣게 되었다.

그래도 다행인 것은 궁금하던 것에 대한 해소가 되는 강의라 그런가 집중도가 상당히 남다른 시간이었다.


오늘 강의를 다 듣고 나서 드는 생각은 '어떤 투자든 원칙은 같다.' 그리고 '난 아무것도 몰랐다.' 두 가지로 정리된다.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듣기 전에도 부동산 투자를 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지만 진짜 막연하게 '여기 사면 나중에 오르지 않을까?' 에서 멈춰 있었다. 게다가 시드도 없으니 대출을 해야 하는데 리스크에서 말씀해주신 하락장을 만나 계속 마이너스가 되는 상황이 나였다면... 정말 등골이 오싹해진다.

난 분명 못 버티고 손해만 가득 얻었을거라고 확신한다. 주식은 그냥 안보기라도 하면 되지... 대출 이자의 압박은 상상만으로도 효과가 엄청났다.

초반에는 지금 당장이라도 이 하락장의 기회를 통해 빨리 수익을 얻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강의를 들을수록 부족한 점에 대해 알게되니 점점 겸손해지는 강의다.

(하지만 첫 투자는 미루지 않으리!)


월부 강의를 듣기 전엔 이런 강의들은 모두 사기 같았고 내 돈을 빨아 먹기 위한 파리지옥 같았지만 강의를 들을수록 정말 아낌없이 경험과 정보를 나눠주고 계시는구나 생각이 든다.


비록 과제들을 오늘부터 시작해서 다음 주차로 넘어가지만 목실감부터 해서 부자들을 벤치마킹하여 내가 부자가 될 때까지 꾸준히 노력해보자.


부동산도 인내가 최고라 하셨으니까~


댓글


와사비간장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