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서기 10기 35조 엘라와팡이입니다!
어제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자모님의 라이브코칭을 들었습니다!! 역시 채고채고!!!!
한마디 한마디, 매 순간이 소중했던 어제의 라코!!! (재미도 있었ㅋㅋㅋㅋㅋ)
풀 집중하고 들었더니 끝나고 기절해버렸습니다 ㅋㅋㅋㅋㅋ
기억에 남는 이야기들을 기록해보겠습니다 :)
1 . 절대가 뚜껑을 여는 것이 중요하다!!
>> 너무 공감이 되었던 부분입니다. 지난 달 내마중과 이번 달 서기를 듣기 전까지만 해도
저는 수도권이 싸진다고? 그러면 4,5급지에 내집마련을 먼저 할까? 하는 절대가 뚜껑이 완전완전 닫힌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같은 투자금이 들더라도 더 좋은 물건을 볼 수 있게 절대가의 뚜껑을 열고 보겠습니다!!
2 . 잔금 여력이 되지 않는 물건을 살 경우, 전세를 못 맞출 수 있는 리스크가 있긴 하지만
상황에 따라서, 정말 좋은 물건을 만났을 때! 리스크를 없애는 방향으로 물건 사는 것을 시도해볼 수 있다!
또 어떤 이유로 리스크가 적을 수 있는 지에 대해 설명해주신 자모님..!!
조금 더 자신감을 갖고 리스크를 없애서 투자를 할 수 있게 노력해보아야겠습니다!!!
3 . 90년대 아파트 투자???
90년대 아파트를 지금 투자하게 되면 시간이 조금만 흘러도 30년이 넘는 아파트가 되는데..! 너무 연식이 오래 되는 것에 대한 걱정이 있을 때는, 80년대 단지도 가치가 있는 지 확인해보고 매수하면 된다.
하지만 당연히 같은 가치와 같은 투자금이 들어간다면 연식이 최대한 좋은 것을 투자하는 것이 좋다!!
눈을 크게 뜨고 잘 찾아 보아야겠습니다!
4 . 행복과 열심은 함께 할 수 있다!
열심히 하면서 행복함도 같이 챙길 수 있게 노력해서 즐겁게 투자하는 투자자가 되어야겠다고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됐습니다 ㅎㅎ
5 . 임보도 즐겁게...?
임장은 즐거운데 임보 쓰는 게 항상 힘들었던 제 마음을 어떻게 아셨는 지 ㅎㅎㅎㅎㅎ; 정곡을 찔렸습니다 ㅋㅋㅋ
맞습니다 자모님! 임보를 쓰면서 내가 투자에 대한 어떤 걸 발견하고 배울 수 있는 지 즐거운 마음으로 하면 덜 힘들 것을! 월부에서 임보를 쓰라니까 써야지 라는 마음으로 썼던 적도 많던 지라 더 힘들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항상 깨달음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임보도 즐겁게 쓸 수 있게 아자아자!!!!
너무 많은데 ㅎㅎ 자세히 쓸 수 가 없어서 여기까지 어제 라코 후기 끄읕~!!!!
너무 좋은 코칭 감사합니다 ^_^
댓글
자모님 강의에 몰입한 엘팡님도 채고채고♡ 90년식의 투자가 두렵다면 80년식을보라~ 기억나네욤♡
열심히 해도 행복할 수 있다..😆 열심히 하면서도 행복한 투자자가 되어요!
엘팡님과 함께라면 넘넘 절겁게 임장임보 할 수 있다💜💜뚜껑동료즈 팟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