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쟁이 10억 자산가로 가는 인생의 전환점
월부멘토, 너바나, 주우이,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열기 66기 77조 일하는 아둘맘입니다.
연차까지 내가며 3주차 강의 수강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퇴근 후 육아와 집안일까지 병행 하면서 하려니 결코 만만치가 않네요ㅜㅜ
인생에서 쉽게 얻을 수 있는건 결코 없습니다ㅜㅜ
이미 그 길을 걸어나가신 분들이 대단하는 생각밖에 안들어요.
3주차에는 입지 판단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아하~ 입지 평가를 이런식으로 하는구나. 이런 데이터로 비교평가 할수 있겠구나"
큰 틀을 잡아주셨습니다.
저평가된 아파트 찾기가 정말 중요한 부분인 걸 알았지만 그 저평가를 어떻게 알아내는지가 막막했었는데
알려주신 방법대로 입지 평가를 하고 수익률 보고서는 쓰면서 비교 평가 하다보면
언젠가는 싸다는 의미를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론적인 부분을 알려주셨으니 계속 하다보면 제 스스로가 체감하는 날이 올거라 믿습니다.
저는 이번 3주차 강의에서 주우이님의 말씀들이 많이 와 닿았습니다.
제가 조모임 참여나 강의를 들을 때 아이들을 돌봐주는 남편에게 " 나 혼자 잘 살자고 하는 것도 아닌데 당연히 지원해 주고 도와줘야 하는거 아닌가?"라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가족들의 지지와 배려가 결코 당연한 것이 아님을 깨닫고 남편에게 감사함을 표현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완벽주의 성향이 있는 편인데 완벽보다는 완성을 하라는 말씀이 너무 와 닿았습니다.
완벽하려 하다가 시작을 못하거나 일을 미루는 경우가 종종 있었는데 투자를 시작한 이상 "완벽보다 완성" 에 의의를 두려고 합니다.
양파링님의 수익률 보고서 작성법 강의를 듣고 열기를 듣기 전 제 모습이 떠올랐습니다.
지금 거주하고 있는 아파트를 매매할 당시 저런 과정을 전혀 거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지금이라도 알게된 것을 감사하게 생각하고 투자에 적용해 볼 생각에 설레였습니다.
어디선가 너나위 님이 "열정과 조바심을 착각하지 말라"고 하셨는데 지금의 이 열정을 기억하고 조바심 내지 않는 투자를 해 나가겠습니다.
3주차때 너바나님을 못뵈어 조금은 아쉬웠지만 그만큼 주우이님과 양파링님께 많은 걸 얻었습니다.
4주차 강의 마지막까지 화이팅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댓글
저도 완성이란 말에 공감했어요! 4주차 강의도 기대되네요 화이팅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