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 / 앨런 피즈. 바바라 피즈
저자 및 출판사 : 앨런 피즈. 바바라 피즈 / 반니
읽은 날짜 : 2024.03.17
핵심 키워드 뽑아보기 : #RAS #목표 #생각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10
1. 저자 및 도서 소개
: 앨런 피즈. 바바라 피즈
앨런 피즈와 바바라 피즈는 관계학 분야에서 가장 성공한 작가다. 이들 부부의 책은 100여 개국에서 3000만 부 이상 판매되었으며 TV시리즈, 연극, 영화로도 제작되어 1억 명이 넘는 사람들에게 소개되었다. 바바라 피즈는 소통과 동기부여, 리더십에 관한 저술과 강연,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며 앨런 피즈는 보디랭귀지 분야의 전문가로 이미지 컨설턴트, 의사소통과 성공법에 대한 강연과 집필활동을 해오고 있다. 베스트셀러로 '말을 듣지 않는 남자, 지도를 읽지 못하는 여자', '질문이 답이다', '당신은 이미 읽혔다' 등이 있다.
2. 내용 및 줄거리
p20 : 내가 무엇에 생각을 기울이고 마음을 쏟는지가 중요하다.
p30 : 사람들은 남이 이룬 것을 보고 이렇게 생각한다. '저걸 어떻게 했지? 나라면 못해' 그래서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목표 달성의 최우선 원칙이자 최고의 비결은 다음과 같다. 무엇을 원할지 결정한다.
p40 : 백만장자들도 목표를 향한 열의가 대단했고 본인이 원하는 바를 정확히 알고 있었지만, 손으로 쓴 계획서를 보유한 경우가 억만장자들에 비해 현저히 적었다.
p72 : 엄청난 의지력과 놀라운 의욕으로 똘똘 뭉친 사람이 아니어도 마감이 있으면 목표를 향해 꾸준히 진전하게 된다. RAS가 작동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목표와 함께 기한도 반드시 옆에 명기해야 한다.
p74.75 : 시작부터 위대할 필요는 없지만, 위대해지려면 시작해야 한다.
작게 나누면 벅찬 목표도 만만해 보인다. 현재 내가 있는 곳과 내가 가고자 하는 곳의 거리만 너무 오래 생각하고 있으면 출발조차 하지 못할 수 있다.
p77 : 시작 신호가 떨어질 때까지 기다리지 말자. 그런 신호는 없다. 지금 당장 시작하자.
p89 : 정보를 모으고 충분히 숙고해서 결정을 내리되, 남들의 말에 꿈을 포기하는 일은 없어야 한다. 자신의 꿈을 좇을 의지가 부족한 사람들은 남의 의욕까지 꺾으려 든다.
p120 : 내 인생의 모든 것은 100퍼센트 내 책임이라는 진실을 마주하자. 나도 모르게 불평하고 있다면, 깨닫는 즉시 멈추자.
험담과 불평을 일삼는 사람들에 둘러싸여 있다는 생각이 들면 속히 그 무리를 떠나라.
p140 : 확언은 내가 나를 목표 지점으로 끝없이 몰아가는 방법이다. 분야를 막론하고 최고의 성과자들은 성공을 확언한다.
내 마음에 들어가는 생각은 내가 결정한다. 내가 바라는 것만, 내게 유리한 것만 집어넣자.
p162 : 신체 성장기와 인격 형성기를 거치면서 우리는 할 수 있는 것에 대한 응원보다는 할 수 없는 것에 대한 경고를 반복적으로 주입받는다. 코끼리가 탈출 불가능하다고 믿듯이 우리도 아주 쉽게 '나는 못해'라는 믿음의 노예가 된다. 부정적이고 반복적인 길들이기는 우리의 잠재력을 누르고 성공을 방해한다.
나를 가두는 것은 내가 스스로 쌓은 벽뿐이다.
p198 : 정서적으로 안정된 사람은 술을 마시면 평소보다 행복감을 느끼지만 불행한 사람은 평소보다 더 비참한 기분이 되고 폭력적으로 변한다.
p238 : 연구 결과에 따르면 걱정거리의 대부분은 영영 일어나지 않는다. 일어나는 소수의 일은 우리가 어찌할 수 없는 것이다.
p243 : 내가 이루려는 것을 한 번도 이루어 본 적 없는 사람들에게는 조언이나 의견을 구하지 말자. 그들이 아는 것은 그 일이 불가능한 이유뿐이다.
p289 : 내가 가고자 하는 길을 가본 적이 없는 사람은 내 앞길에 훈수를 둘 자격이 없다. 그런 사람은 본인의 태도와 한계를 내게도 똑같이 적용할 뿐이다.
p306 : 성공하는 사람들과 나머지의 차이는 성공하는 사람들은 행동 지향적이라는 것이다. 누구나 시작은 미미하다. 다만 그들은 계속 전진한다.
내가 인생에서 무엇을 얻게 될지는 오늘의 내 선택에 달렸다. 오늘의 내 선택이 내 미래를 만든다.
p307 : 확언을 통해 바라는 결과에 마음을 집중하고, 시각화를 통해 성공을 미리 마음에 그린다.
마음속으로 장벽을 쌓지 말자. 자기가 스스로 만든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는 사람은 없다.
3.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목표 결정. 확신.
원하는 것을 결정하면, 그 목표를 시각화 해야겠다.
목표를 세웠을 당시에는 의욕이 있었지만, 시간이 지날 수록 확신이 줄어들며 목표가 희미해진다는 느낌이 들었다. 갈수록 지속이 어려운 이유인 듯 하다. 내 책상 앞 벽은 비어있다. 채워보자. 주변의 부정적인 사람들의 말에 휘둘리지 말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