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뽕이엄빠입니다^^
열기 3주차 강의후기를 남깁니다.
[양파링님의 "아파트 수익율 보고서" 작성법 강의후기]
Part 1) 수익율보고서를 꼭써야하는 이유
Part 2) 바로 따라 쓸 수 있는 아파트 수익율 보고서 (위치, 입지평가, 과거시세, 수익율분석, 현장사진)
Part 3) 아파트 수익율 보고서로 투자하는 방법 (좋은시기에 투자하는 행동력)
수익율보고서 = 스스로 투자에 확신을 주는 보고서
"더 가치있는 것을 제대로 골라내 같은 돈으로 더 벌수 있는 기회를 주고, 가치를 찾아가는 시간을 확신을 갖고 기다리게 해주는 것"
사실 임보의 축소판인 아파트 수익율보고서를 작성하는 이유/방법/실전투자를 양파링님이 설명해 주셨습니다. 양파링님의 강의를 열중에서도 들은적이 있었는데 정말 대단한 GIVER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파링님은 강의의 내용도 FM으로 잘 설명해 주시고 강의 중간중간 본인의 노하우도 전달주시려 노력하시는 모습이 너무 인상적이었습니다. 나는 이렇게 이기적인데 파링님은 어떻게는 더 나누어 주려고 하시는구나 라고 느껴 조금 부끄러워지기까지 했습니다. 그리고 예시로 들은 아파트들을 보면서 "우와 어떻게 이렇게 CASE에 맞는 아파트를 쏙쏙 다 찾아내시지"라는 생각도 했습니다. 저도 이런 내공을 쌓는 날이 오기를 기대해 보며 이번 3주차 과제인 수익율보고서에 파링님의 자세한 강의 내용을 담아낼 예정입니다.
양파링님의 강의로 벤치마킹 해야할 점
1) 임장가면 백화점은 꼭 들러볼것
2) 공급관련해서 파링님의 표 양식 사용할 것
3) 아는지역 = 이미지화 시킬 수 있는 지역 ( 내 앞마당이 이미지로 떠오르는지 Check할 것)
[주우이님의 "초보투자자가 겪게될 모든것" 강의후기]
"살아가면서 중요한 건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다"
이번에 열반스쿨 기초반을 들으면서 투자자로서의 고민을 조장톡방에서 공유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때 저는 "엄마투자자의 느린속도"라고 공유했었습니다. 첫째아이가 이제 막 유치원을 들어갔고, 둘째아이는 이제 5개월에 다 되어 갑니다. 그래서인지 저의 시간의 대부분은 육아로 점철되어 있습니다. 부모님께서 도와주시는 것이 아니라서 오롯이 저와 남편이 육아의 모든것을 해나가야하는데 가끔씩은 너무 힘겨울때도 많습니다. 누가 좀 도와줬으면 하는 공허한 바램도 있습니다. 조모임을 하면 싱글인 조원분들의 자유로움과 많은 시간이 엄청 부러웠고, 내가 썻지만 목실감시금부를 써놓은걸 보면 제자신이 봐도 그냥 한심하다는 생각이 드는 날이 많았습니다. 거의 대부분이 육아...집안일...식사..장보기.. 하...한숨만 나왔습니다. 그런데 주우이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그시간 또한 어떤 측면에서는 소중한 시간일 수 도 있다고 느꼈습니다. 주우이님은 투자의 대가라고 표현하셨는데 그때 그 어릴적 예쁜 아이의 모습을 보고 한시도 여유롭게 웃어줄 수 없었던 아빠의 마음이 잘 드러나 있었습니다. 지금 투자를 향해 나를 완전히 몰입시킬 수 없는 상황이지만 방향은 월부안에서 바로 잡고 있으니 걱정은 일단 내려놓으려 합니다. 어제와 똑같이 살지는 않을 작정입니다. 하나라도 변해야겠습니다. 느린속도에 답답해 하고 조바심내지 말고 작은것을 실천하는 것으로 불안을 해소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벤치마킹 해야할 점을 찾아보았습니다.
주우이님의 강의로 벤치마킹 해야할 점
1) 임보 10개쓰고 다음 투자 진행(아는곳이라고 간과말고 다시 임장/임보)
2) 임장지역선정하기 : 1기 신도시 + 확장
3) 토요일 임장+주중 1일 임장
4) 내가 생각하는 범위에서 최선이아니라 그것 벗어나서 최선을 다하기(육아하면서도 할 수 있다.)
5) 질문이 생각나면 무조건 메모해두기 (Silly Question이라도)
6) 우리조장모임 및 67조 인연 소중히 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