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4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74기 72조 후스틱]

  • 24.03.27

오늘 정말 너바나님 저희를 떠먹여주셨네요.

중개인과의 전화 목소리까지 들려주실 줄 몰랐습니다^^

각 투자 단계에서 필요한 것들과 미리 대비해야할 것들은 당연하고 부동산 중개인과 약속을 잡을 때 주의할 점과 임차 계약서 작성시 특약 사항 넣는 법과 인테리어 하는 법, 부동산 투자에 유용한 어플까지.

직접 부동산을 매입하여 세를 놓는 간접 체험을 한 기분이에요!


강의를 들으면 들을수록 이제 내게 필요한 것은 '이 아파트가 저평가가 맞느냐를 볼 수 있는 눈'인 것 같아요.

그러려면 너바나님 말씀처럼 최소 앞마당이 5개 이상은 돼서 비교 평가를 할 수 있어야겠지요.

아무리 이렇게 떠먹여주셔도 스스로 저평가 여부를 판단할 수 없으면, 한달간 들은 강의도 시간을 써가며 한 과제와 조모임도 다 소용이 없을 것 같습니다.

발로 뛰며 임장을 다니고 앞마당을 넓혀가지 않으면 너바나님이 열기 한 달 간의 강의 중에 여러 번 말씀하신 '학생이 선생님이 수업하는 걸 구경만 하면서 잘 가르치네'하고 말하는 것과 같을 거에요.

결국 문제를 직접 풀어야 학생이 실력이 느는 것처럼 이제는 직접 발로 뛸 차례인 것 같습니다.

제가 사는 지역부터 시작을 하겠습니다.


보너스 강의도 너무 좋았어요!

결국 제가 부동산 투자를 하려는 목적을 다시 상기시켜 주셨어요.

사랑하는 가족, 그리고 지인들과 행복한 삶을 살고 싶기 때문입니다.

행복하지 않으면 부동산 투자도 다 의미 없을 거에요.

바로 그 '행복'에 대해서 다시 한 번 멈추고 돌아볼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했어요.

그 중에 '행복은 무언가를 채우기 보다 가진 것을 되돌아 보는 것'이라는 말이 가장 와닿았습니다.

그래서 너바나님 말씀대로 '행복의 정의 넓혀서 행복의 빈도를 높기기로' 다짐해봅니다!


오늘도 행복한 투자가가 되기 위해 화이팅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델리시
24. 03. 28. 01:35

후스틱 조장님 빠른후기 멋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