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먼 이야기 같은 투자 시뮬레이션]
3주차까지 수강 후 너바나님의 투자 히스토리, 나아가 24년도 시장 관점을 들으니 언젠가 다가올 나의 투자 순간에 한 발 더 다가간 느낌이 들었다. 아직은 미래 예측과 투기 사이에서 오가는 초보자 이지만 투자와 투기의 차이조차 모르던 예전과는 다르게 내 생각이 투기 관점일까? 한번 더 생각하며 올바른 마인드로 셋업 하는 나를 보며 지난 한 달간 많이 성장했다고 느꼈다.
[아직도 갈팡질팡, 내집마련 vs 투자]
열반 기초반은 투자 마인드 성립과 올바른 투자의 방향성에 대해 반복 주입하는 강의였다고 생각한다.
마지막 4강에서는 한 번 더 가치있는 물건을 싼 가격에 사고 장기보유 하는 것이 월부 투자 방식이고, 올바른 방향성이라고 말한다.
4강에서는 나처럼 내집 마련과 실거주, 투자자 사이에서 아직도 갈팡질팡 하는 수강생들을 위해 과거 사례를 통해 장단점을 제시하고 스스로 결정할 수 있도록 도와준 점이 좋았다.
[한 달의 강의를 돌아보며..]
빠르게 더 많이 높은 곳으로 가고 싶다. 그러나 포기할게 많아 당장 눈앞의 상황이 두렵고 자신이 없기도 하다.
앞으로 3개월 간은 커리큘럼을 따라 정규강의를 수강하고 월부의 환경을 체득하고 지식이 쌓이면 용기가 나지 않을까 싶다.
적어도 한달의 열반 기초 강의를 통해 눈 감고 있던 내 미래를 직시 했고 나아가야 하는 이유를 생각했고 방법도 배우고 있으니 움직여야 할 때다. 이 것을 알게 해준 한 달의 강의, 함께 으쌰으쌰한 조원들, 믿어주는 남편, 진심과 선한 마음이 오롯이 느껴졌던 강사님들 모두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