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이번 주가 열반스쿨 기초반 벌써 마지막 4주차 강의라 믿겨지지 않을 만큼 이번 한달은 너무 빨리갔다.
부동산 공부는 나에게 너무 어렵고, 큰 돈이 오고가는 투자라 두려움도 많이 앞선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이번 부동산 강의를 통해 너바나님을 비롯해 양파링, 주우이님의 경험과 입지 분석을 꼼꼼하게 들으면서
조금씩 부동산을 보는 내 눈이 넓어지고 기준이 조금씩은 잡혀지는 것 같아서 좋았다.
아무도 부동산의 미래를 예측할 수 없지만, 너바나님의 말씀대로 상승과 하락 시기에 대응하는 법을 배움으로써 미래를 준비할 수 있다고 생각된다.
나는 가치있는 물건은 판단할 수 있을까?
나는 저평가를 판단할 수 있을까?
이런 통찰력을 갖기 위해서는 꾸준하게 독/강/임/투를 하면서 매일 매일 꾸준히 해나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이런 고된 투자 활동을 지속하기 위해서는 나에게 소소한 행복의 빈도를 자주 늘려야 한다는 것도..
행복이란 멀리 있지 않다. 웃으니까 행복한 거고, 우니까 슬픈거다.
감사 일기를 써보며 주변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고 더욱 행복해질 수 있다고 생각된다.
열기반 기초강의는 부동산 투자 뿐 아니라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삶의 태도와 기버로써 사는 삶이 어떤 것인지 알려주는 인생에서 꼭 알아야 할 중요한 내용으로 남을 것 같다.
투자자로의 삶이 힘들거나, 나약해지려할때 항상 마음에 되새길 수 있도록 다시 한번 강의를 복기 해야겠다.
너바나님을 비롯한 튜터님들, 선배님들 한달 동안 고생 많으셨고 많은 깨달음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댓글
steady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