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주차 조모임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74기 79조 상큼걸]




마지막 조모임을 가졌습니다.

만남은 언제나 설레이듯이

헤어짐은 언제나 아쉬운 시간인것 같습니다.


오늘은 한달동안 성장한 나의 모습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그리고 본인이 작성한 수익률표에 대한 저환수원리를 따져봐야 하는데

저 포함하여 아직 다들 시작한지 얼마 안된 분들이고

짧은 시간에 저환수원리를 논하는 것은 쉽지 않아

조장님께서 다른 제안을 주셨습니다. (역시 조장님 ♡ )


조장님께서 작성한 임장보고서를 같이 보면서 설명해주셨고

어떤 식으로 해야하는지 알려주셨습니다.

듣고 보는것은 쉽지만 내가 직접 하려면 어려운 임장보고서와 저환수원리를 따져보는일

다음에 실준반을 통해 꼭 마스터해야겠습니다.


======================================================================


1.가장 성장한 한 가지


상큼걸: 강의 들으면서 실질적으로 많이 배운 것 같다. 부동산 기초 지식을 쌓으려고 강의를 시작했었다. (경매하면서 부족한 부분) 분임, 수익률보고서도 해보면서(굉장히 디테일) 스스로 꽉 채워지고 있다는 느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만족도가 높다.


하늘: 과제 작성하는 게 어려웠다. 비전보드 봤을 때 머리가 하얘졌는데 따라하다보니까 되긴 됐다. 가장 어려웠던 건 책을 읽긴 해야겠는데 책을 사놓고 잘 안 읽어졌다. 최근 들어서 하루 몇 쪽이라도 읽기 시작했다.


초록: 비전보드를 너무 무성의하게 한 것 같아서 대폭 수정이 필요할 것 같다. 나중에 여유 있을 때 고쳐보고 싶다. 가치 분석을 어떻게 하는지 알고 싶었는데 이걸 할 수 있을 것 같다. 이것 자체가 굉장히 큰 소득이라 생각. 이번 실전준비반에서 좀더 탄탄하게 실력이 쌓일 것 같다.


에이드: 투자자로서의 개론, 부동산 개론을 배운 것 같은 느낌이 든다. 투자 기준-저환수원리-를 배우고 입지 분석하는 방법을 배운 게 큰 소득인 것 같다. 앞으로 꾸준히 하고싶다.


나나: 부동산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 상태에서 수업을 들었다. 그러면서 부동산 투자에 대한 프로세스, 기본을 배운 게 가장 성장한 것 같다. 다른 아파트에도 적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아직은 부족한 부분이 있는 것 같기도 하고 쏘쿨.. 얘기도 들어서 멘붕이 와서 중심을 잘 잡아야겠다고 생각


똑투: 내집마련 기초반 때 투자를 알려 주면서 끝이 나서 이번 강의를 통해 기술적인 걸 배우고 싶다고 생각하면서 들었는데 마인드 자체를 많이 배운 것 같다. 어떤 마음 가짐으로 꾸준히 해야 할 지 배울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다.


자유: 비전보드를 통해 목표를 수치화하고 구체화하는 작업이 있어서 좋았다. 가장 많이 성장한 건 객관적인 시각을 얻게 되었던 것 같다. 입지를 통해 아파트를 평가하니까 비싼 아파트가 왜 비싼 지 논리를 깨우친 것 같다.


뮤지컬: 마음가짐이 가장 성장한 것 같다. 그 전에는 조급함이 컸는데 이제 여유를 가지고 공부를 해야 겠다고 생각함. 어떤 파도가 오든 오래 살아남아 계속 수영할 수 있는 게 중요하다고 한 게 가장 기억에 남는다. 비전보드 다시 만들어보면서 복기하면서 마음가짐을 다시 갖고 싶다.



2.다음달 계획


뮤지컬: 기초를 다져야 할 것 같아서 복습하고 독서 하면서 5월 커리큘럼 기다릴 예정

자유: 복습 및 정리하면서 공인중개사 공부

똑투: 실전준비반 신청함. 수지 신청.

나나: 실전준비반 신청함. 수원 신청.

에이드: 실전준비반 신청. 수원 신청.

초록: 실전준비반 신청. 수원 신청.

하늘: 실전준비반 신청. 수원 신청.

상큼걸: 경매, 블로그. 다음달 열반중급반.









댓글


상큼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