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4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74기 56조 으닌]

나에게 특히 와닿았던 점

  1. 투자자가 된다는 것은 반드시 겨울을 견뎌야 한다는 것. 가치에 믿음이 가는 물건을 보는 눈과 하락장을 견딜 수 있는 자금력&지출 통제력을 모두 갖추어야 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2. 또한, '부동산 전망'이라고 할 때 당연히 '전망'을 알려주시리라고 생각했는데, '미래는 알 수 없고 전망 할 수 없다'고 말씀해주신게 신선했다. 할 수 있는 것과 할 수 없는 것을 구분했을 때, 내가 투자자로서 할 수 있는 것은 가치가 있는 자산을 싼 가격에 사는 것임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
  3. 또, 종잣돈을 모아놓고 막상 투자를 하려고 하면 뭔가 두려운 생각이 든다. 하지만 '아무런 리스크를 지려고 하지 않는게 최악의 리스크'라는 말이 많은 깨달음을 주었다.
  4. 부동산 투자는 하고 싶은데, 아무데나 사면 오르지 않을까 라고 생각했던 내가 '투기'를 하려고 했음이 확인되면서, 가치투자를 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5. 또 부자의 정의는 '재산을 많이 갖고 있는 것'이라는 말씀도 조금만 자산의 가치가 올려도 빨리 팔아 현금화하려고 했던 나의 잘못된 투자방식을 많이 깨주시는 말씀이었다.

적용해보고 싶은 점

  1. 임장지역 선정부터 부동산과 어떻게 소통해야 하는지, 매매 전세 계약 및 인테리어까지 굉장히 상세하게 알려주셔서 바로 적용해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혼자 이런 내용을 다 시행착오를 통해 배웠으면 시간과 돈이 많이 들었을 텐데, 경험을 공유해주심에 감사하고 이를 레버리지 삼아 더 좋은 투자를 해봐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