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지금 생각해 보면 여태까지 쭉 들었던 강의 라이브코칭에서 멘토님이 겹쳤던 적이 한 번도 없었던 것 같다.
그래서 더 반가운 자모님~
라이브코칭을 들으면서 느꼈던 건 언제나 우리 걱정을 참 많이 해주신다는 점.
혹시나 강의에서 전달했던 내용을 잘 못 받아들이지는 않았을까 염려해주시는 마음이 절실하게 느껴졌다.
아무래도 이번 라이브 코칭을 들으면서 가장 많이 한 생각은 내 상황과 내가 지금 임장하고 있는 지역이었다.
먼저 투자의 이해 파트에서는 내 투자 방향에 대해서 여러모로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였던 것 같다. 특히 지난 열중 강의에서 나는 지방투자 먼저 갔다 와야겠다고 생각을 했는데 그럼에도 투자금과 연간 모을 수 있는 금액이 조금 애매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최종적으로 투자가 수도권으로 올라와야 한다면 첫 투자가 서울이어도 괜찮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다만 아직 너무 앞마당이 없고 부동산 투자 공부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아직 어떤 것이 좋고 나쁜지를 제대로 보고 있는지에 대한 확신이 없어서 돈을 모으면서 앞마당 늘리기와 공부를 좀 더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할 수 있다!!
서울 투자에 대한 이해 파트에서는 내가 현재 보고 있는 중랑구에 대해서 이모저모로 생각해 보게 되었다. 중랑구가 5급지인 것은 알고 있었으나 사실 해당 지역을 선택한 것은 임장과 임보쓰는 것을 더 공부해 보고 싶어서 가까운 지역으로 고른 것이었다. 그런데 계속 지역을 공부하면 공부할 수록 지금 여기가 맞나??라는 생각을 많이 했었던 것 같다. 당연히 생활권 순위도 나누고 단지도 더 좋은 단지와 덜 좋은 단지를 나눠보며 임보를 쓰고 있는데 강의에서 들었던 같은 가격으로 더 좋은 곳은 없나?까지는 아직 앞마당이 없어서 나아가지는 못 해서 더 그런 것 같았다. 결론은 앞마당을 더 늘려보기!
마지막으로 정리해주시는 내용 중에서 한 달 한 달 조금만 더 쌓아보자고, 그렇게 쌓은 것들은 날아가지 않고 내 것이 될 거라고 말씀해 주시는 부분이 너무 와 닿았다. 아직 너무 초보라서 아는 것도 적고, 보이는 것도 적지만 내 나름대로는 조금씩 보이는 것이 늘어가고, 이전에는 궁금한 것이 없었다면 이제는 이런 생각, 저런 생각을 하며 궁금한 것도 조금씩 생겨 가고 있어서 나름 성장하고 있다며 뿌듯해 하며 공부하고 있다. 내가 나중에 1호기를 할 때는 가격이 제일 싸거나 매수자 우위 시장이 아닐 수도 있지만, 적어도 그 때까지 계속 공부하고 나서 평가기준에 맞는 투자를 하면 후회는 최소화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이제 정말 얼마 남지 않은 서울투자기초반 마지막까지 화이팅!!
댓글
Ges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