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4강 강의 후기<열반스쿨 기초반 73기 97조 위원장>

  • 24.04.02

" 전문가로부터 시장전망을 듣는 것은 시간낭비다 - 워런버핏"


그럼에도 불구하고 부동산 하락론과 공포감을 조장하는 뉴스에 동공지진과 멘탈이 흔들리는 1인입니다.

나의 투자에 대해 남편을 설득하려고 해도 제가 잘 모르고 있고 확신이 없으니 더욱 그런 것 같아요.

거시경제를 예측하지말고 내가 하는 것을 능숙하게 하는 것... 어차피 시장을 예측하는 것은 불가능하니 내가 할 수 있는 것(대응)을 찾아하자는 현실적인 충고가 와닿았네요.


작년에 나름 가치있는 물건을 할인가격에 매도를 했었는데... 그게 제가 기준이 없고 확신이 없으니 당연한 결과였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찌됐든 그 일을 계기로 다시 아파트를 보기 시작했고 월부를 다시보게된 것 같습니다.

유튜브의 알고리즘으로 오랫만에 너나위님의 방송을 들었는데 마법처럼 열기반까지 오게되었네요...

생각보다는 훨씬 즐거운 여정인 것 같습니다.


열기반을 통해서 나는 실력이 없으니 운에 내 노후를 맡기려고 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고, 그래서 이런저런 생각도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방법론적인 것도 배울 점이 많지만 무엇보다 "가치있는 물건을 저평가된 가격에 사는 것" 그 포인트를 잡고 안전하게 지키고 이를 반복하는 것!! 기본적인 마음가짐을 다질수 있었던 것 같아요


다양한 경험을 가진 너바나님이라 다양한 투자 이야기가 흥미로웠고, 저환수원리와 같은 확실한 기준을 알려주어서 앞으로의 투자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전체적인 일정이 너무 빡세서..(특강 끊어둔것도 제대로 소화를 못해서) 4월은 못들은 특강과 복습으로 해보려했는데.. 제 신체부위중 가장 얇은 귀가 팔랑거려서 실전준비반도 듣게 되었네요... 너나위님의 특강으로 시작된게 빡신 강의의 연속입니다.... but 이 과정이 즐거워서 내일이 더 기대됩니다.


좋은 강의 해주셔서 감사하고,, 같은 강의라도 제 내공이 차지 않아서 내가 아는 범위만큼만 들린다고 생각합니다.

좀더 시야를 넓히고 알려주신 방법대로 따라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위원장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