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부른]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한다 #부분필사 #후기

  • 24.04.02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한다“ - 너바나 님-



재독시기: 2024.3-4월

방법: 하루 30분 독서

주제: 인생, 부동산투자



[부분필사]

ㅁ 가장위험한 투자는 리스크를 전혀 감수하지 않으려는 투자다.

> 내가 이랬던 거 같다. 온갖 핑계를 되며 하지 않아야 하는 이유를 만들고 있었다. 그럴 때가 아니고 리스크를 최소하고 대비하며 투자하는 것이 더 중요한 거 같다.



ㅁ명확한 목표를 가지고 살아가는 사람은 일상의 노예가 아니라 주도적으로 자신의 인생을 경영하고 보람차고 값진 삶을 살아갈 가능성이 크다.

> 그간 추상적으로 내가 원하는 삶을 생각하며 난 그렇게 살기 위해 노력한다고 믿고 왔다. 하지만 그건 노력하는 것이 아니라 그냥 흘러가는대로 살아가는 것이었다.

열기를 통해 내가 목표하는 바를 뚜렷하게 정하고 그걸 이루기 위해 하루하루 일분 일초도 낭비하지 않고 사는 법을 배웠다. 일상의 노예가 아니라 일상의 주인이 되야겠다.



ㅁ아무 이유 없이 당신의 지갑에 돈이 들어오는 행운은 없다.

>로또가 되고 싶으면 로또를 사라. 로또도 안 사면서 로또 1등을 부러워하다니...

나에게 주어지는 모든 돈에는 의미가 있을 것이고 돈의 무게가 무거운 사람이 되자.



ㅁ누군가 내게 부동산 투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이냐고 묻는다면, 현장을 떠나지 않는 것이라고 대답할 것 같다.

> 현장을 떠나지 않기 위해 가장 좋은 방법은 매수라고 생각한다. 내 부동산 자산이 생기면 관심이 저절로 생기는 듯 하다. 무주택자가 아니라 1주택자 되는 것. 내 큰 돈이 달려있으니 관심이 없을 수가 없다.



ㅁ성공적인 투자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네 가지는 돈, 시간, 노력, 경험이다.

>종잣돈을 모으고 시간을 들이고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시장을 떠나지 않고 경험해라.



ㅁ돈은 흔들리지 않고 자신만의 투자 원칙에 따라 투자한 사람에겐 달라붙지만, 많은 사람들이 우후죽순으로 몰릴 땐 쏙 빠져나가는 것 같다.

> 나의 투자원칙을 가지기. (월부의 저환수원리 / 저평가 된 가치 있는 걸 산다) 그리고 흔들리지 않기.



ㅁ성공적인 투자를 위해 경계해야 할 단어는 ‘조급함’이고, 기억해야 할 단어는 ‘인내심’ 이다.

> 난 이미 잘하고 있고 우리만의 속도가 있는 것이고 늦지 않았다.

우리만의 속도로 차분히 꼼꼼히 준비해서 하면 되는 것이다. 가장 중요한 건 멈추지 않는 것이다.

느려도 좋다. 그리고 느린 게 느린 것이 아니다. 언젠가는 우리가 원하는 바를 이룰거니까!



ㅁ만약 현재의 당신을 있게 한 지금까지 살아온 방식이 만족스럽지 않음에도 당신이 변하지 않는다면, 당신의 미래 또한 현재의 모습과 달라질 게 없는 것이다.

> 난 내 모습에 만족하지만 발전없이 10년 뒤에도 이 모습인 건 싫다.

변해야 한다. 내가 변해야 내 10년 뒤가 달라진다. 내 일년이, 한달이, 일주일이, 하루가 바껴야 내 10년뒤가 달라진다. 지금 내가 보내는 하루가 나의 10년 뒤의 모습이라 생각하고 시간의 소중함을 생각하며 잘 보내야한다.



ㅁ첫 투자라면 3,000만 원 이내에서 할 수 있는 투자 물건을 찾아서 시작하라고 권한다.

> 내년 1호기 3,000만원 내에서 준비해보자. 잘 찾아보자. 할 수 있다. 10채까지는 경험이라 하셨다.




댓글


부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