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나부성입니다^^
열반기초 마지막 4강을 드디어 완강하고 후기를 씁니다.
3주차 주말 생각지도 못하게 감기로 할 일이 미뤄지다보니 마지막주까지 밀려왔습니다.
다행히 강의 마지막날 완강을 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합니다 ㅎㅎ
먼저, 땅의 가치가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더 머리에 새기고 느끼게 되었습니다.
시대가 발전함에 인터넷의 발달로 많은 정보들이 난무함에 따라
어떤게 팩트인지도 확인이 안되면서 장소불문하고 누구나 다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으로도 세상을 옅볼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스마트폰의 인터넷기사, 유투브만 보더라도 많은 부동산 전문가들이 미래를 점칩니다.
하락이니 보합이니 다시 상승이 시작됐다는 그런 얘기들....
하지만, 아무도 누구도 미래에 대해서는 알 수 없다는 게 명확한 정답임을 강의를 통해 다시 한번 알 수 있었습니다.
고로, 나는 나의 투자물건을 보는 시야를 더욱더 넓히는데 집중해야겠다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야 내가 배운 너바나 레시피의 기준과 원칙에 따라 싸고 좋은 물건에 투자를 할 수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2019~2021년의 상승장에 이어 지금은 하락장인 걸 알 수 있었고,
그동안 앞마당을 늘리지 못했던 저는 점점 조급함이 점점 느껴지네요 ^^;;
하지만 지금 당장 투자는 no~no~
예전에 실수로 뼈저리게 아직도 후회와 복기를 하고 있으니 그런 실수는 두번 다시 그런 생각없는 실수는 제 인생에 없을 것입니다.ㅋㅋ
그래서 결론은 독.강.임.투.인을 우직하게 해나갈 것입니다.
2년 전 월부 강의를 들었을 때는 가슴이 막 벅차오르고 뛰었습니다. ㅋㅋ
(마음만 양은냄비처럼 막 끓어올랐던 것 같습니다 ㅎㅎㅎ)
이제는 뚝배기처럼 열기가 식지 않게 우직하게 한걸음 한걸음씩 나아갈 것입니다.
요즘엔 하루에 내가 쓸 수 있는 에너지와 24시간이라는 시간 활용법에 많은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하루아침에 바뀌긴 힘들겠지만 과제라고 생각하고 <90일 부자습관 만들기>를 무조건 성공해야겠습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일이 일어날 수 없듯이,
가난의 터널을 나오기 위해 고난의 터널로 들어가 계속 뛰겠습니다.
항상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댓글
나부성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