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 26기 3월에 진담튜터님과 8팔하게 꽃길임장 할 조 단테씨]4주차 강의후기

  • 24.04.03

안녕하세요~ 실전반 수강중인 단테씨입니다.


어느덧 최임까지 제출하고 4강 강의를 수강하게 되었는데요..

최임을 제출하기전에 이 강의를 들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마음으로 후기를 써봅니다.


실전반이 처음이고 어느 동료에게도 제 임보 결론부분에 대해 상의해본적이 없기 때문에

정답은 없는거라며... 매달 혼자서 맞는지 틀리는지도 모를 결론을 내고 있었습니다.

항상 임보를 쓸때면 뒤로 갈수록 내용은 간략해지고 결론부분은 빠르게 감으로 찍는 의사결정을 해 왔던것 같아요.

그러기에 매달 바뀌는 가격에따라 순위가 심하게 바뀌고 매임도 제대로 하지 않은 상태로 1등을 뽑곤 했었습니다.

다행이 이번 실전반에서 저희 조에서 튜터링을 해주시는 진담 튜터님의 가이드로 어찌어찌 비교평가 흉내만 내서

과제를 제출할 수 있었지만 이때까지도 가치를 비교하는 방법에 대해 정확하게 알지 못하고 있었던 것 같아요.


초보자가 흔히 궁금해하는 하급지 신축과 상급지 구축은 어떻게 비교해야 하는지...

수도권이면 무조건 역세권단지가 좋은거 아닌가?

좋은것과 덜좋은건 알겠는데 이 가격차이가 적정한건지?

왜 분임과 단임을 가고 임보를 쓰는지?


초보인 제가 궁금해왔던 의문을 튜터님 말씀대로 0에서 100까지 모두 알려주시는 강의였습니다.

사실 최임전에 강의를 봤더라도 시간상 적용은 하기 힘들었겠지만

그래도 조금은 더 제대로 된 1등은 뽑을 수 있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을 할 정도로 궁금해하던 것들을 전부 알려주신 강의였기에

최임을 제출하고 강의를 본 아쉬움이 더 남는것 같아요.


매달 임장가고,임보쓰면 그냥 막연하게 실력이 쌓일거란 생각으로

지금까지 유지만 해오는 수준이었는데....

튜터링때 임보 피드백과 이번 식빵파파님의 강의를 본 후

앞마당만 늘리는 행동을 반복한다고 해서 실력이 좋아지는게 아니란걸 절실히 깨달았습니다.

식빵파파튜터님도 첫 실전반때는 너무 못하셨다고 하셨는데 지금은 강의까지 하신다는 말씀...

큰 용기를 주시는 동시에 더 열심히 하지 않으면 발전할 수 없다는 경고의 말씀으로 들렸습니다.

나름 노력한다는 마음으로 이어오고 있었는데 돌이켜보니 열심히는 아니었던 것 같아요.


이번 강의를 통해 그동안 어렵게만 생각했던 비교평가를 이제는 확실한 기준을두고

잘 할 수 있을것 같아 다음달 임보에 적용해 볼 생각을하니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실전반 첫 수강인 저에게는 너무나 필요했던 강의였고, 그 궁금증을 너무나 쉽게 풀어주신 강의였습니다.

식빵파파튜터님 좋은 강의 정말 감사합니다~


댓글


단테씨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