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공부인증

정신차려야겠습니다.

24.04.04

오프닝 강의를 수강하고 이제는 정신차리고 부지런히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른 분들도 비슷하겠지만 대학 입학까지 너무나 치열하게 살았었기 때문에 20살부터 그만큼 열심히 살지 못한 것 같습니다.

올해 만으로 30살이 되는데,, 꼭 부동산 뿐만이 아닌 삶 전반적으로 재정비를 하고 달라져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강의에서 인상 깊었던 내용은 어떻게 보면 당연하지만 놓치기 쉬운 것들이었습니다.

  1. 일반 사람들이 살고 싶어하는 집을 사라
  2. 살고 싶어야 가치가 있는 집이고, 그래야 차익을 얻을 수 있다는 가장 기본적인 내용인 것 같습니다.
  3. 그런 관점에서 역시 "서울", 그리고 "아파트"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4. 부지런히 알아보고 공부해라
  5. 임장도 다녀보고 발품을 팔면서 지역을 직접 느껴보는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6. 심리적 안정감이 중요하다.
  7. 모든 투자를 관통하는 내용이네요. 무리하지 않고 꾸준히 불리려고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 과제를 진행하면서 자연스레 진행될 것 같지만 아래는 꼭 해보려고 합니다.

  1. 나의 종잣돈은 얼마이고, 대출은 어디까지 가능한지 알아보려합니다.
  2. 파악이 하나도 안되어 있어, 어느정도 수준의 집을 매매 가능한지 알수가 없는 상태입니다ㅠㅠ
  3. 위의 내용을 파악하여 지역과 매물을 선정하고 돈을 더 모을지, 매매를 진행해볼지 결정해보려고 합니다.
  4. 12월 월세 계약이 끝나므로 9월 정도까지는 정해져야할 것 같습니다.
  5. 중고등학교 시절,, 정말 독기 가득했던 저로 돌아가보려고 합니다.
  6. 부동산 뿐만 아니라 커리어, 투자 등 삶 전반적으로 자기개발도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댓글


jjh104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