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1강 강의 내용이 모두 다 좋았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좋았고 와닿았던 점은 자모님께서 앞마당을 늘려야 하는 본질 즉, 그렇게 해야하는 이유에 대해서 명확하게 강의 초반부터 뇌리에 박히게끔 해주신 부분이 와닿았다. 뭐 당연히 비교평가를 하기 위해서 선택지를 늘리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도 틀린 말은 아니다. 하지만 내가 크게 와닿았던 것은 무언가를 시작하고 그것을 또 지속하고자 할 때는 반드시 이 ‘왜’라는 개념이 굳건히 자리잡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러한 부분에서 자모님은 단순히 부동산 임장방법에 대해서만 가르쳐주었다기 보다는 우리가 무언가에 대해서 알아가고 접근하고자 할 때 이것은 왜 해야 하는지 스스로 정립하고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해준거라고 느낀다.
예를 들면 우리가 취준생때는 학생신분을 졸업하고 나서 빨리 돈을 벌고 경제활동을 하면서 내가 꿈꾸던미래를 향해 나아가야겠다는 강력한 이유가 있기 때문에 취업준비에 열과 성을 다한다. 하지만 어찌저찌취업을 하고 경제활동을 하면서 회사생활을 한 1년만 하더라도 매일같이 반복되는 업무에 사람에 지쳐서 어느 순간부터 내가 이 일을 본질적으로 왜 하는지에 대한 고민은 사라지고 관성적으로 대하면서 매너리즘에 빠져 활기를 잃어버린다. 이런 것이 바로 내가 지금 현재 하고 있는 일, 행동에 대한 이유가 명확하지 않기 때문에 나타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현재 재미없고 힘들다고 할지라도 내가 매일출근해서 하는 경제활동, 독강임투인 등의 노력들이 모두 미래의 내가 그린 비전보드의 삶을 영위하기 위한 이유라고 생각하고 매사에 적용해보기로 했다. 조금은 마음이 편해진 느낌이다. 작심삼일이 되고 흐트러질지도 모른다. 하지만 또 다시 마음을 다잡으면 된다. 그럼 그만이다. 흐트러지더라도 오래걸리더라도 하고자 하는 것에는 굳이 의심하며 살진 않겠다.
댓글